용산구, "2022 메타버스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용산구, "2022 메타버스 취업박람회" 개최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10.1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온라인 가상공간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1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취업박람회 홈페이지 내 메타버스관에서 진행된다. 메타버스 ‘게더타운’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정보 제공은 물론 ▲청년 취업특강 ▲1:1 현직자 취업컨설팅 ▲기업 채용설명회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각각의 프로그램은 사전신청자는 물론 당일 홈페이지 방문자도 참여할 수 있다.

청년 취업특강은 4회에 걸쳐 진행된며, 기업 담당자들이 강의를 맡아 글로벌 기업 취업 전반에 대한 설명과 취업 전략을 알려준다. 현직자 취업컨설팅은 6개 기업이 참여하며, 기업별로 3회씩 총18회에 걸쳐 진행된다.

취업특강과 취업컨설팅에는 나이키(기획담당), LG생활건강(마케팅담당), OB맥주(홍보담당), SK이노베이션(전 인사팀), 기아자동차(엔지니어), DELL테크놀로지스(영업팀) 등의 기업 담당자가 함께 한다.

구는 18일까지 메타버스 취업박람회와 온라인 채용관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인재 채용이 필요한 관내 구인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청·장년 구직자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이나 구직자는 홍보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구글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