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시, ‘2022년 초광역 조선업 일자리 박람회’ 개최
상태바
맵시, ‘2022년 초광역 조선업 일자리 박람회’ 개최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10.1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상 네비게이션을 개발하는 2년차 스타트업 맵시가 ‘2022년 초광역 조선업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하였다.

1,600여명이 방문한 ‘2022년 초광역 조선업 일자리 박람회’는 고용노동부, 전남도, 광주시, 현대삼호중공업, 대한조선 등 조선업종 45개 사가 함께 참여했으며 ‘세계를 움직이는 케이(K)조선, 이제는 당신이 움직일 때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480명의 구직자 모집을 목표로 진행됐다. 현장채용관, 홍보관, 비전공유관 등 5개 관 80개 부스 등으로 운영된 이날 박람회에서는 채용정보와 조선산업의 동향, 전남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큰 호평을 받았다. 이 외에도 맵시는 자체 해양해운 채용플랫폼 씨즌(www.season.ne.kr)을 행사유치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마케팅/사전등록/광고/데이터화 등을 통해 성공적인 행사를 개최하였다.

특히 현장 채용설명회와 조선업 취업특강, 면접 이미지메이킹, 조선업 직무안내 등 구직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 혁신적인 용접‧항해 가상현실(VR) 체험과 조선사에서 근무한 선배 직장인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트’는 조선사 취업을 고민하는 구직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맵시는 2년차 스타트업으로는 드물게 해양관련 국가연구개발(R&D)과제 2건 이상 수주하여 한국도선사협회와 구매의향서를 체결해 한국형 해상 네비게이션을 구축하고 있다. 도선사협회 12개 각 항만 도선사들을 항해사 출신 대표자가 직접 찾아가 고객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내년 항해SW를 출시한다. 또한 오프라인화 되어 있는 해운/조선분야에서 다양한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 씨즌(www.season.ne.kr)이라는 플랫폼을 구축하여 끊임없는 온라인 고객풀을 선점하였다.

불확실성이 많은 시장분위기 속에서도 맵시는 안정적인 Seed투자를 유치했다. 재무안정성을 확보한 채, 매출, 투자, R&D, 고용 및 장관상을 휩쓰는 수상실적까지 달성하여 해외투자(Pre-A)를 유치 중인 맵시는 대한민국 벤처기업으로서 전세계에 당당히 팔색조 매력을 뽐내고 있다. 

2023년 해상 네비게이션 Mapsea의 본격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대기업과 손을 잡은 맵시 김지수 대표는 "‘2022년 초광역 일자리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시작으로 바다와 인류를 지속가능하게 이어준다라는 비전 아래 맵시의 가치를 정량적 수치로 증명해내려고 한다." 라고 밝혔다.

맵시는 서울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경진대회에서 선발된 기업으로, 관악구에 창업공간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기업설명(IR)과 데모데이 참가 지원, 서울대 교수진 기술 연계 등 혜택을 지원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