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청년 취업 지원 위해 AI면접·정장 지원
상태바
전주시, 청년 취업 지원 위해 AI면접·정장 지원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2.10.0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전주시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청년들의 취업 면접을 돕는 등 청년 취업지원 강화에 나선다.

전주시는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돕기 위해 인공지능(AI) 모의 면접시스템을 도입하고, 청년들에게 면접정장을 무료로 빌려주는 사업 등을 재개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시는 취업 준비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8월 문을 연 전주시 청년센터 ‘청년이음전주’에 ‘AI 모의면접 시스템’을 도입했다.

AI 모의면접 시스템은 가상의 면접관이 실제 면접처럼 질문을 던지고 응답 내용과 표정, 목소리, 시선 처리, 움직임 등을 파악해 장단점을 분석해주는 시스템이다.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AI 모의면접 시스템을 이용하기를 원하는 청년들은 청년이음전주로 사전 예약한 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장기화된 취업 준비로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청년들을 위해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청년꿈꿀옷장’ 사업도 재개한다. 청년꿈꿀옷장은 지난 5월 예산이 소진돼 조기 종료되었으나, 추경예산의 확보로 약 5개월만에 서비스를 다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전주에 거주하는 만18~34세 청년구직자들은 올해 초 공모를 통해 선정된 ‘경전BESPOKE’와 ‘센티도’ 등 2곳의 전문매장에서 면접 정장을 무료로 빌려 입을 수 있다.

전주시 일자리청년정책과 관계자는 “미취업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