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김포시 취업박람회' VR면접체험 부스 성료
상태바
김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김포시 취업박람회' VR면접체험 부스 성료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2.09.3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조성호)는 김포시가 지난 22일 개최한 '2022년 김포시 취업박람회' 에서 VR면접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김포시 취업박람회에 갑상메탈주식회사, (주)삼구엘에스, (주)삼선, (주)삼성케미칼, 김포운수(주) 등 김포 관내 및 인근 기업 25개 참여해 450여명의 시민이 취업박람회에 방문 했다.

특히 이날 김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VR기기 활용 모의면접체험 △1분 자기소개 연습 등 구직자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VR면접체험' 부스를 운영해 VR면접기기를 활용해 구직자들의 면접연습을 지원했다.

김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지원한 VR가상면접시스템은 VR기기를 이용해 실제와 같은 환경에서 면접을 체험함으로써 면접 긴장감을 극복 할 수 있으며, 시선처리, 목소리 크기, 말의 빠르기, 답변 길이 등 면접 결과의 피드백도 가능해 면접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노승희 PM은 “코로나19로 인하여 3년만에 김포시 취업박람회가 다시 열리게 되어 기쁘고, 구직자들에게 우리대학에서 VR면접체험 부스를 열어 실질적인 면접지도를 하게 되어 영광이다” 며 “추가적으로 VR면접체험을 희망하는 지역청년들이 있다면 김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VR면접체험관에서 사전 신청하면 체험가능하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VR면접체험관은 HOPE 2020 CENTER 130호에 위치하고 있으며, VR면접체험관은 학생역량강화시스템(key.kimpo.ac.kr)을 통하여 사전예약 후 사용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