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링크드인 취업 혁명 출간
상태바
[신간] 링크드인 취업 혁명 출간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2.09.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는 유치원생 때부터 영어를 배우는 것이 당연해졌고, 유학을 다녀온 사람들, 세계 여행을 다니는 사람들 또한 익숙해졌다. 외국 문화는 낯선 것이 아닌 새롭고 재밌는 다양한 기회로 우리의 일상에 스며들고 있다. 회사에서도 마찬가지다. 업무에서의 영어 사용은 흔하게 볼 수 있으며, 영어로 진행되는 회의로 인해 자주 어려움에 직면한다.

 

저자 또한 영어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로 몇 년을 괴로워하다 결국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새로운 공부와 경력을 위해 캐나다행을 선택했다. “왜 다니고 있는 좋은 직장을 관뒀어?”, “영어 공부 좀 더 한다고 캐나다에서 취업이 될 것 같아?”, “젊은 사람들도 취업 못 해서 난리인데, 그 나이에 쉽지 않을 거야” 등의 부정적인 이야기들을 들어야 했지만, 저자는 포기하지 않고 앞을 향해 나아갔다.

 

회사 대부분이 현지에서 쌓은 경력을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사실이지만, 해외 취업은 난공불락이 아니다. 플랫폼을 이용한 구인 구직, 줌을 활용한 면접, 영상을 활용한 재택근무 등 언택트의 활성화는 자신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해주었다. 저자 또한 이를 활용해 짧은 기간에 해외 취업에 성공했다. 바로 글로벌 구인 구직 플랫폼인 ‘링크드인’을 적극 활용한 것이다.

 

앞으로 언택트는 우리 삶의 많은 것을 바꿀 것이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나의 역량을 펼치고 도전하는 삶을 살아갈 것인가, 현재에 만족할 것인가는 스스로 선택해야 하는 문제다. 그러나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이들이 미래를 주도해 나갈 것이 분명하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전략으로 커리어를 쌓고 취업을 준비해야 할까? 링크드인은 해외로 뻗어나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 해외 취업의 시작점이 될 것이다.

 

1장에서는 언택트로 인해 변한 채용과 근무 시스템, 다양해진 원격 업무 등 사회의 빠른 변화와 비즈니스 트렌드, 한국인 채용의 증가 등 해외 취업에 관한 새로운 정보와 시선이 담겨 있다.

2장에서는 학력으로 인한 고민과 영어 극복 방법, 해외 기업이 원하는 역량과 자격증, 채용공고 공략 비법, 커뮤니케이션 노하우 등 해외 취업을 위해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것들로 구성했다.

3장에서는 나에게 맞는 롤모델과 커리어에 도움 되는 멘토가 누구인지 파악해 연결하는 방법부터 시작해 효과적인 네트워킹 전략 비법, 필요한 인맥을 찾아 관계를 지속하는 비법 등 경력 개발과 활동 영역을 넓히는 방법을 담았다.

4장에서는 링크드인을 통해 나의 강점과 포지션을 알리는 방법,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헤드라인 작성법, 나의 능력을 매력적으로 어필하는 방법, 트렌드에 맞는 포트폴리오 작성법 등을 담았다.

5장에서는 취업에 도움되는 질 좋은 추천서를 받는 방법, 나에게 필요한 하드 스킬과 소프트 스킬을 찾아내는 방법, 내가 원하는 타깃과 연결되는 방법 등 글로벌 인맥을 확장하는 노하우에 대해 담겨 있다.

부록은 해외 취업 초보를 위한 기초 질문부터 심화 질문과 더불어 링크드인을 통해 해외 취업에 성공한 사례들을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