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창업지원단, 2022 교내 창업동아리 모집
상태바
세종대 창업지원단, 2022 교내 창업동아리 모집
  • 유혜정 기자
  • 승인 2022.08.26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오는 31일까지 2022학년도 교내 창업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업지원단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동아리 팀을 대상으로 특강과 전문가 멘토링을 진행한다. 구체적인 창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지 않은 팀이라도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템을 구체화해 사업을 시도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총 세 차례의 특강과 두 차례의 집체 멘토링, 1회 이상의 팀별 멘토링으로 이뤄진다. 특강은 ▲사업계획서 작성법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방안 ▲창업 지원 사업과 자금 확보 방안에 대해 다룬다. 집체 멘토링은 창업 전문가가 한 팀 이상의 창업팀을 대상으로 실제 사업계획서 작성을 지도한다. 팀별 멘토링은 창업팀마다 창업 전문가의 컨설팅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역량을 강화한 창업팀은 '2022-2학기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에 참여하는 것으로 프로그램을 마치게 된다. '2022-2학기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의 자세한 사항은 10월 공지될 예정이다.

우수 창업동아리로 선정된 창업팀에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프로그램 참여도와 정성 평가를 기준으로 선정된 우수 창업동아리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상장이 지급된다. 또 창업동아리 인증서가 발급돼 향후 1년 동안 창업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받을 수 있다.

우수 창업동아리는 창업지원단이 운영하는 무상 입주 공간에 지원 시 내부 심사를 거쳐 가점을 받게 된다. 프로그램이 마무리된 이후에도 창업 전문가의 창업 컨설팅과 선배 학생 창업자와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