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디지털경제를 쉽게 읽는 책' 출간
상태바
[신간] '디지털경제를 쉽게 읽는 책' 출간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2.08.2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로 ‘급변’하는 세상이다. 경제 사회 문화 등 우리 일상의 전반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변화의 주요 기반은 단연 ‘IT’(Information Technology)다.

IT로 구현되는 기술의 진보는 과거 상상 속의 미래로만 여겨지던 일들을 현실에서 실감나게 구현 시키고 있다. 진정 현 시대의 우리는 과거 그 어느 때보다 혁신적인 디지털 세상을 만끽하고 있다 해도 과언은 아니다.

 

『디지털 경제를 쉽게 읽는 책』에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디지털 경제와 관련돼 ‘알아두면 꽤 괜찮은 교양인’이 될 수 있는 IT 지식이 선별된 33개의 키워드와 함께 담겨 있다.
NFT, 메타버스, 그린IT, 가상인간,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온오프라인 뉴스 등을 통해 흔하게 접했던 디지털 경제 관련 시사 키워드의 핵심을 명료하게 설명한다.

디지털 경제 시대를 일상의 상식으로 이해하고, 뉴스나 자료를 읽는데 생소함을 없애주고 한 걸음 더 깊이 있는 지식에 다가가는데 디딤돌이 되어 줄 것이다.



저자는 “디지털 경제 시대를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가 우리의 생활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초점을 맞췄다”며 “단순한 용어 설명에 그치지 않고 독자들에게 살아 움직이는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