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전략, 영진전문대 창업전문지도사 자격과정 실시!
상태바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전략, 영진전문대 창업전문지도사 자격과정 실시!
  • 서설화 기자
  • 승인 2022.08.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대학 교육에 변화와 혁신이 일어나고 있다. 특히 취업만 강조하던 교육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창업교육의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되고 있다.

창업교육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창업가 정신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자기주도적인 삶의 자세와 책임감을 갖추는 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이런 측면에서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창업교육을 통해 창업가 정신을 고취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추세다.

창업가 정신이 있다면, 창업은 물론이고 어느 기업에서 어떤 일을 하든 생존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된다. 이는 자립적 태도를 갖추고, 자기주도적인 삶을 개척할 수 있는 인재임을 뜻한다. 이처럼 창업가 정신은 개인, 지역, 기업, 국가 경제를 이끌어 가는 핵심 역할을 감당할 수 있는 필수 자격요건이다.

 영진전문대 창업전문지도사, 창업 A to Z  

창업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기, 영진전문대학교에서 창업전문지도사 2급 자격과정을 실시한다. 이번 과정에는 교수와 전담 교직원 58명이 참여하고, 8월 23일(화)부터 8월 24일(수)까지 비대면 교육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창업전문지도사는 창업 과정과 창업 이후 문제점을 분석하여 성공적인 창업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는 창업환경 및 사업성 분석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상담하고 지원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교육과정은 창업의 단계에 맞춰서 △창업과 취업준비 △사업계획서 작성법 △창업자본 △창업 마케팅의 이해 등의 내용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예정이다.

교육은 2일간 총 11시간 진행되며, 교육과정이 종료된 후에는 자격시험을 치르게 된다. 창업전문지도사의 자격검정시험은 객관식과 서술형 총 25문항이 출제된다. 60점 이상 획득한 경우 자격증을 발급받으며, 불합격 시에는 수료증이 지급될 예정이다.

 

 창업가 정신 함양 & 현장중심 창업 교육 실시 

기존의 창업과 관련된 교육은 주로 대학에서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는 교육 위주로 진행됐다. 영진전문대학교에서 진행하는 창업전문지도사 자격취득과정은 창업을 하고자 하는 의지와 태도를 함양시키는 '창업가 정신'을 기르는 교육이 강조될 예정이다.

창업교육의 출발점은 창업가 정신 함양과 창업 교육 프로그램 설계에 있다. 따라서 다른 분야의 창업교육보다도 이번 자격 과정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창업전문지도사 교육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영진전문대학교 창업전문지도사 자격과정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하리라 기대한다.

한편 창업전문지도사 자격 과정은 교육시스템(LMS)인 잡스타트(http://www.jobstart.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창업전문지도사 교육과정에 대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인앤잡 대표전화(02-454-14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