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생, 취업준비에서 가장 큰 문제점은?
상태바
전문대학생, 취업준비에서 가장 큰 문제점은?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8.3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전문대학교 취업가이드 출시
전문대학생들의 다양한 특성 분석 후, 취업서적 출간

과거와 달리 취업시장에서는 학력이 모든 것을 대변하지 않는다. 오히려 기업은 직무능력을 우선시하기에 직무 관련성이 없는 명문대학교의 졸업생보다, 직무에 적합한 전문대학교의 졸업생을 선호한다.

하지만 정작 전문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매체가 부족하다. 이에 인앤잡은 전문대학교 학생들의 다양한 특성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전문대학교 학생을 위한 취업가이드를 출간하였다.

 전문대학생의 취업준비, 문제점은? 

전문대학생이 가지고 있는 직업 및 경력개발에 대한 의식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을 문제점으로 지적했다. 

첫째, 자발적인 취업의지가 부족하다.

경력개발을 위한 목표가 부재하고, 스스로 취업준비를 위해 노력하는 자세나 취업정보에 대한 관심도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전문대학교 취업가이드>는 항상 지니고 다니는 모바일에 핵심 취업정보만 모아서 수시로 읽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둘째, 학생들의 눈높이가 높다.

전문대학생들의 주된 취업처인 중소기업보다는 국영 기업체나 공사, 민간대기업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며, 경영직무에 치중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앤잡에서 제작한 <전문대학생 취업가이드>는 중소기업에 대한 강점과 다양한 직무를 소개하여 전문대학생들의 희망기업과 희망직무에 대한 선택권을 넓히도록 했다. 

셋째, 교내 취업정보실의 활용도가 낮다.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적극성이 결여되어 있고, 교내 취업정보실 이용률이나 취업상담 경험이 낮다고 전했다. 인앤잡에서 제작한 모바일 <전문대학교 취업가이드>에서는 교내 취업정보실에 대한 행사를 공지하고 참여신청이나 설문조사 등을 모바일에서 바로 응답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전문대학생을 위한 취업 돌파구  

전문대학생을 위한 취업준비 A to Z

인앤잡의 <전문대학교 취업가이드>는 단순히 취업정보를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취업정보를 얻는 방법을 전수한다. 희망직무를 탐색하는 방법, 기업의 비전과 현황에 대해 알아보는 방법, 원하는 직종에 필요한 자격정보를 습득하는 방법 등 취업 준비 전반에 걸친 정보습득법을 전수한다. 또한 전문대학생이기에 가질 수 있는 취업시장에서의 강점을 소개하며, 채용시장에서 취업성공에 이르도록 돌파구를 제시한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직무분석 등 워크시트 제공   

읽기만 하고 직접 작성하지 않는다면 배웠다고 할 수 없다. 인앤잡의 <전문대학교 취업가이드>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희망기업 분석, 희망직무 분석 등에 대한 예시를 제공하여 취업준비생들이 취업전선에 뛰어들기 직전 실전연습을 할 수 있게 돕는다. 특히 워크시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직접 작성할 수 있도록 하여 실질적인 취업준비가 가능하도록 했다.

MZ세대를 위한 동영상 학습

영상에 익숙한 MZ세대를 위해서 챕터별로 전문 취업교수진들의 동영상 강의를 준비했다. 취업콘텐츠를 10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편집하여, 학생들이 집중도를 높여서 취업에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편리미엄의 대명사, 모바일 가이드북! 

‘편리한 것이 프리미엄한 것이다’라는 뜻의 신조어 편리미엄은 말 그대로 노력과 시간을 아껴주는 것이 프리미엄의 기준이 된다는 것이다. 편리미엄의 대명사인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확대로 다양한 앱이 출시되고 있다. 대학들도 편리미엄에 주목해 학생들의 취향과 니즈를 충족하는 모바일 가이드북을 활용하고 있다. 

(주)인앤잡은 이번에 발간한 <전문대학교 취업가이드> 이외에도 면접·진로·창업 등 다양한 분야의 가이드북을 모바일로 출간하고 있다. 책자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주)인앤잡 출판팀(02-454-141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