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학교, 용마로지스㈜와 스마트 물류산업 분야 인재 인력양성 협약체결
상태바
인덕대학교, 용마로지스㈜와 스마트 물류산업 분야 인재 인력양성 협약체결
  • 박재현 기자
  • 승인 2022.08.0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스마트 물류산업 분야 핵심 인재 인력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체계 구축
인덕대학교(총장 박홍석)는 7월 27일 용마로지스㈜와 ‘스마트 물류산업 인재 인력양성’ 산학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인덕대학교(총장 박홍석)는 7월 27일 용마로지스㈜와 ‘스마트 물류산업 인재 인력양성’ 산학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특화된 물류 서비스로 기업물류의 선두 기업과 대학이 스마트 물류산업 분야 인재 인력양성을 위해 주문식 공동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고, 학생들에게 현장실습, 인턴십, 취업을 연계하는 등 긴밀한 산·학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들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스마트 물류산업 분야 인재 인력양성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협력 ▲물류산업 분야 취업설명회 및 특강 ▲용마로지스㈜ 네트워크를 활용한 학생 취업 연계 교육프로그램 지원 협약을 체결하여 스마트 물류산업 분야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상생키로 하였다.

특히 이번 협약에 용마로지스㈜ 금중식 대표는 “용마로지스㈜는 동아쏘시오그룹의 일원으로, 1983년 운송 사업을 시작해 현재 보관, 택배, 운송, 국제(포워딩), 물류컨설팅 등 다방면으로 영역을 넓힌 종합 물류 서비스 기업이며, 국내외 유수한 기업의 물류 서비스를 맡고 있다. 특히 의약품, 화장품 분야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대학과 협력하여 대한민국 스마트 물류산업 분야 인재 인력양성에 한 축을 기여하는 계기가 되도록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인덕대학교 박홍석 총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업에서 요구하는 스마트 물류산업 분야에 대학 교육의 장을 열겠다"고 전하며 "기업의 현직 전문가를 참여시켜서 스마트 물류산업 분야에서 필요한 교육을 연계하여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으로 청년 취업을 확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