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글로벌 콘텐츠 시장 선도를 위해 두자릿수 채용 [채용! 기업분석]
상태바
리디, 글로벌 콘텐츠 시장 선도를 위해 두자릿수 채용 [채용! 기업분석]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8.0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디소개

리디는 전자책,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루는 플랫폼 기업이다. 

리디의 시작은 전자책 서점이었지만 웹소설, 웹툰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업분야로 진출했다. 2022년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 이상의 기업)에 등극하였다. 이는 국내 콘텐츠 플랫폼 스타트업으로써 최초의 사례이다.

2020년 웹툰구독 서비스 '만타'를 런칭, 2021년 3월 미국 구글플레이 스토어 만화 카테고리에서 1위 달성하기도 하였다.

리디는 기존 컨텐츠의 외연확장과 신규IP 확보 모두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2021년 콘텐츠 본부를 신설하였으며, 지난 4월 조성진 전 구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CTO로 영입하여 서비스 기술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채용과정

리디의 2022년 하반기 공개채용규모는 두자릿수이며 개발 데이터 PM 디자인 마케팅 콘텐츠 경영지원 비즈니스 등 8개 직군에서 모집한다.

채용과정은 직무별로 조금씩 다르다

*서류전형-(코딩테스트 혹은 과제전형)-면접전형-최종합격

직무간 중복지원은 불가능하며 서류전형은 14일 이내에, 면접전형은 면접 종료 후 2~3일 이내에 결과 안내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모든 신규 입사자는 3개월간의 수습기간을 가지게 된다.

2022년 상반기 공채 합격자 인터뷰

앱팀 정원영

Q. 경력공채 채용 경험은 어땠나요?

리디에서 지원자를 최대한 배려해주고 있다는 것을 느꼈어요. 내가 원하는 일정과 시간을 선택해 진행할 수 있어서 면접을 준비하는 데 부담이 적었고, 지원자에게 빠른 피드백을 주었던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Q. 리디에서 기대하시는 성장이 있나요?

모바일 앱 개발 특성상 안드로이드와 IOS를 직업 다루는 것을 피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리디를 통해서 모바일 개발 지식과 경험을 쌓아 나가면서, React Native뿐만 아니라 React까지 전반적인 앱 개발이 가능하도록 성장하고 싶어요.

Q. 입사 후 인상 깊었던 문화가 있나요?

저는 앱팀의 온보딩 과제가 가장 인상 깊었어요. 약 2주간 리디 서비스 일부를 클론하면서 실무 투입 전 회사 코드베이스를 이해하고, 코드 리뷰를 통해서 팀의 코드 문화를 따라가는 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