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2022년 해외취업 K-Move 스쿨' 개강
상태바
계명문화대, '2022년 해외취업 K-Move 스쿨' 개강
  • 박재현 기자
  • 승인 2022.07.0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문화대가 청년들의 해외 취업 지원을 위해 '2022년 해외취업 K-Move 스쿨'(이하 K-Move 스쿨)의 개강식을 가졌다.

 

K-Move 스쿨은 만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취업 지원 사업이다. 

계명문화대는 올해까지 8년 연속 K-Move 스쿨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전국에서 유일하게 말레이시아 소재 글로벌 기업의 취업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1월 대구 달서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달서구는 연수생에게 해외연수 시 항공료를 지원하며, 대학은 기업 수요에 맞는 연수생을 선발하여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 K-Move 스쿨의 연수생은 달서구미과 대학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공개모집하여 총 20명이 선발되었다. 선발된 연수생은 내년 2월까지 국내 어학교육과 국외(필리핀, 말레이시아) 어학연수 및 맞춤형 직무교육을 받게된다. 수료 후에는 말레이시아 소재 글로벌 IT기업과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등에 취업하게 도니다.

박승호 계명문화대 총장은 “K-Move스쿨 연수과정을 통해 해외취업에 도전하는 연수생의 꿈이 꼭 이뤄지도록 우수한 해외취업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우리 대학과 달서구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