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창업투자경진대회 참가기업 모집
상태바
부산시, 부산창업투자경진대회 참가기업 모집
  • 유혜정 기자
  • 승인 2022.06.09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가 부산창업투자경진대회인 '2022 B-스타트업챌린지'에 참가할 전국의 유망 창업기업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2022 B-스타트업 챌린지'는 전국 5년 이내 창업기업이 모여 경쟁을 통해 초기자금(시드머니)을 유치하는 창업투자경진대회로, 2019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다.

부산시와 BNK부산은행, 부산문화방송이 공동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 BNK벤처투자,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대상 1억 3천만 원, 금상 8천만 원, 은상 5천만 원, 동상 3천만 원, 특별상 1천만 원 등 5개 팀에 대한 총투자금이 3억 원으로 BNK부산은행이 전액 출자한다. 투자금은 BNK부산은행의 기업에 대한 지분투자를 기본으로 하고, 투자금이 기업 지분의 15%를 넘으면 초과분은 상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BNK벤처투자,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가 주관사로 참여해 ▲후속 기업설명(IR) 라운드 개최 ▲수도권 민간투자사와의 네트워킹 등의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에이스트림(A-STREAM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참가도 지원한다.

에이스트림이란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Y&Archer(국내 기업)가 2017년부터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시장 확장 전략 모색을 위해 개최하는 글로벌 투자유치 프로그램이다. 또, 본선 진출 10개 사에는 BNK부산은행의 'SUM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지원도 뒤따를 예정이다. 부산문화방송은 대회 수상기업에 대한 별도의 홍보 방송 프로그램도 제작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6월 20일까지 부산창업포털 누리집(busanstartup.kr)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