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디자인 솔루션 랩' 참여기업 및 청년디자이너 모집
상태바
경콘진, '디자인 솔루션 랩' 참여기업 및 청년디자이너 모집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6.0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민세희 원장, 이하 경콘진)은 '2022 디자인 솔루션 랩 6기(이하 디자인 솔루션 랩)' 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청년 디자이너를 모집한다.

본 사업은 경기도 내 기업과의 디자인 프로젝트 협력을 통해 도내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의 실무 경험을 지원하여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동시에 기업의 디자인 애로사항을 해결하여 도내 콘텐츠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시작됐다.

디자인 문제 해결이 필요한 경기도 소재의 업력 7년 이내 20개의 기업을 공모를 통해 선발한다. 참여 기업에는 디자인 결과물과 활용 가이드가 주어지며 우수기업으로 선정 된 10개사는 전문 디자이너의 후속지원 기회도 제공된다.

청년 디자이너인 참여학생의 경우 경기도민이거나 경기도 소재 디자인학과 재학생·졸업예정자·취업준비생이 지원대상이다. 공모를 통해 총 30명을 선발하여 기업 20개사와 매칭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학생들은 기업이 해결하지 못하거나 새로운 발상이 필요한 프로젝트에 약 2개월간 참여하여 창의적인 시각에서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브랜딩, UX/UI, 제품, 패키지, 패션/텍스타일 분야의 디자인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하여 실무 경험를 쌓고 포트폴리오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취업ㆍ창업 특강, 활동지원금, 봉사활동 시간 등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에서 접수가능하며 신청마감은 기업은 6월 20일 오후 2시까지 참가학생은 다음날인 6월 21일 오후 2시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