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창업육성 플랫폼 상반기 데모데이 개최
상태바
기업은행, 창업육성 플랫폼 상반기 데모데이 개최
  • 유혜정 기자
  • 승인 2022.05.1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은 오는 24일부터 3일 동안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의 2022년 상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최초로 IBK창공 4개 센터(마포·구로·부산·대전)가 함께하는 행사다. 더 많은 혁신 창업기업들이 벤처캐피탈(VC), 유관기관들과 투자, 협업을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데모데이 기간과 참여 기업 규모를 확대했다.

행사는 총 3일 동안 진행된다. 1일차 딥테크, 2일차 플랫폼, 3일차 바이오헬스로 업종별 세션을 구분해 각 산업의 미래와 사업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 육성기업 중 40개사가 피칭에 참여해 신제품, 서비스를 소개하고 부스전시를 통해 기업홍보를 진행한다. 행사 이후에는 신사업 진출, 투자를 원하는 대·중견·중소기업, 벤처캐피탈(VC) 관계자들이 IBK창공 기업과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자리가 마련된다. 데모데이 사전신청은 26일까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오프라인 참석이 어려운 관계자, 일반인들을 위해 ‘IBK창공 메타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한 창공부스에서 참여기업 40개사의 제품 및 서비스 소개 영상과 이미지를 볼 수 있고 해당 기업 홈페이지 또는 SNS계정으로 연결할 수 있다. 모든 행사는 IBK창공 유튜브 채널 또는 이벤터스 웨비나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한편, IBK창공은 마포, 구로, 부산, 대전, 서울대캠프 5개 센터를 운영 중이며 2017년 12월부터 올해 3월 말까지 460개 기업을 육성해 투·융자 6134억원, 멘토링·컨설팅, IR 등 비금융 서비스 6071회를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