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산림 일자리 메타버스 박람회' 오는 29일 개최
상태바
산림청, '산림 일자리 메타버스 박람회' 오는 29일 개최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2.04.2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이 청년들에게 산림분야 취업·창업 상담과 산림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9일(금) 산림청 주관, 한국임업진흥원 주최로 '2022년 산림일자리 메타버스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메타버스 박람회에서는 각 분야 담당자·전문가(멘토)와 실시간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일자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취업·창업을 위한 정보를 구할 수 있다. 산림청이 지난해 처음으로 시도한 산림일자리 메타버스 박람회는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에 힘입어 올해 더욱 알차게 개편됐다.

올해는 참여가능 최대인원을 300명에서 500명으로 늘렸으며, 개최 횟수도 연 2회로 늘려 올 하반기에는 11월 개최예정이다.

박람회는 ‘멘토의 숲’, ‘정보의 숲’, ‘힐링의 숲’, ‘놀이의 숲’ 등 4가지로 구성된다. 청년 관심분야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멘토의 숲’은 18명이 동시에 상담을 진행한다. ‘정보의 숲’은 청년의 직무경험과 취업·창업에 활용할 수 있는 각종 일자리지원 사업 정보를 한국임업진흥원 8명의 담당자와 실시간 소통한다. 새로 추가된 ‘힐링의 숲’은 청년들이 취업 준비로 받는 스트레스와 코로나 블루 극복에 도움을 주기위해 개인별 엠비티아이(MBTI)에 맞게 숲 영상, 숲 감각 소리(ASMR)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밖에도 ‘놀이의 숲’을 통해 메타버스 미니게임, 산림일자리 사진전 등 다양한 놀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성동 산림청 산림일자리창업팀장은 “취업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산림일자리 메타버스 박람회에 참여해 미래를 설계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이 좋은 산림일자리 정보를 손쉽게 접하고, 실제 취업·창업으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