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꼭 챙겨야 할 정책 多 모았다! 서울시 '청년 몽땅 정보통' 오픈
상태바
청년이 꼭 챙겨야 할 정책 多 모았다! 서울시 '청년 몽땅 정보통' 오픈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2.04.1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청년정책 종합 플랫폼 ‘청년 몽땅 정보통’ 서비스를 시작한다. 청년 몽땅 정보통은 서울시, 중앙정부 등에 흩어져 있는 약 2000개의 청년정책을 모아 볼 수 있는 플랫폼이다.

쳥년들은 이를 활용해 맞춤 검색은 물론 신청·접수·처리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신산업 분야 혁신형 미래 청년 일자리 사업이나 청년대중교통비 지원, 청년수당, 은둔청년지원, 영테크, 청년 마음건강지원, 청년인생설계학교 등 서울시 주요 청년지원사업의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시는 정책이 있는지 모르거나 시기를 놓쳐서 신청하지 못하는 청년이 없도록 개개인의 관심사에 따른 맞춤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한다. 몽땅정보통 이용자가 취업·주거·교육 등 관심사를 설정하면 이를 기반으로 한 맞춤 정책정보를 문자메시지로 발송하는 식이다.

청년 몽땅 정보통에는 권역별로 설치된 서울청년센터에서 운영 중인 ‘상담오랑’ 관리시스템도 마련됐다. ‘상담오랑’은 청년들의 고민과 필요에 따른 정책과 자원을 연결하기 위해 운영 중인 상담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는 상담을 희망하는 청년이 개별 센터에 상담을 신청하면 상담이 진행되는 방식이었으나 앞으로는 청년 몽땅 정보통에서 온라인 상담 신청이 가능해진다.

김철희 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장은 “좋은 정책을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없도록 정책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것 또한 중요하다”며 “서울 청년 개개인에게 필요한 정책정보가 적기에 전달되어 필요한 청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