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핵심인재 확보' 채용 전환형 인턴 모집 [채용! 기업분석]
상태바
한화솔루션, '핵심인재 확보' 채용 전환형 인턴 모집 [채용! 기업분석]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2.04.1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 기업분석> 코너에서는 채용을 진행중인 기업 정보와 최신 트렌드, 경쟁사 소개 등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의 기업 분석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이 ‘채용전환형 인턴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에서는 ▲R&D/엔지니어링 ▲영업 ▲경영지원 분야에서 인턴 000명을 모집한다.

인턴 선발자는 정규직 사원과 동일한 임금과 복지 혜택을 제공받으며, ▲전략 부문 ▲큐셀 부문 ▲케미칼 부문 ▲첨단소재 부문 ▲갤러리아 부문 등 5개 부문에서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을 수행하게 된다. 총 3개월 간의 인턴 과정을 마친 후 특별한 결격 사유가 없을 경우 전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원서 접수 마감은 4월 22일 까지며, 서류 심사와 화상 면접을 거쳐 오는 6월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채용전형

서류전형 - 전문성 면접 - 임원 면접 - 인턴십(3개월) - 정규직 전환 평가 - 입사

채용전형에서 인적성 검사는 따로 실시하지 않으며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면접전형

면접은 직무면접과 종합면접의 단계별 면접이 진행된다. 직무역량과 인성, 조직적합성 등 개인 역량에 대해 심층 검증하는 단계로 PT면접, 토론면접, 합숙면접, 상황면접, 영어면접 등 다양한 면접 형태가 주어지게 된다.

인턴십

3개월의 인턴십 신입사원 기본 교육 후 각 부서로 배치돼 해당 부서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 기간 동안 직무역량, 조직 적응, 성장 가능성 등 역량에 대한 종합적인 검증을 진행하게 되며 인턴 근무 평가를 기반으로 정규직 전환 최종 면접을 실시하게 된다.

직무 인터뷰

한화솔루션/케미칼 공정연구 연구원 김지연

현재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공정연구센터에서 공정 개선 및 개발에 필요한 랩스케일의 실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정연구센터는 공장 생산팀에서 발생한 문제 해결 또는 효율적인 공정 개선을 위한 실험 및 시뮬레이션을 하는 연구부서입니다. 저는 유기 화학 전공자로 입사 전까지 화학 공정에 대해 배우지 않았습니다. 순수 화학을 전공한 제가 공정연구센터에서 근무하는 것이 의아할 수 있지만 랩스케일의 실험은 큰 규모의 공장에 적용하기 전 필수적인 단계입니다.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위해 입력해야 하는 변수들도 기본적인 실험을 통해 얻습니다.

직무에 필요한 업무 능력은 무엇인가요?

적절한 정보를 찾아 정리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연구원으로서 전공분야를 잘 아는 것은 당연하지만 전공 관련 업무만 하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분야를 공부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특허, 논문, 보고서 등 꼭 필요한 정보를 찾아 흐름에 맞게 정리해 놓아 언제라도 연구할 수 있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담당하는 직무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실생활에 사용되는 물건이 모두 연구의 결과입니다. 특히 한화케미칼은 플라스틱의 기본 단위가 되는 제품을 생산하니, 결과적으로 생활용품은 저와 같은 연구원들의 연구 결과물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일의 결과가 무형이 아닌 유형으로 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최신 트렌드 모아보기

한화솔루션 '효자' 가성소다… "전기차 성장은 새로운 기회"

한화솔루션의 '전통 효자' 가성소다 사업이 전기차 산업 성장으로 더 큰 이익을 가져다 줄 전망이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이하 한화케미칼)은 지난해 매출 5조3640억원, 영업이익 1조46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한화케미칼의 최대 실적이다.

가성소다, PVC 등 주요제품의 판매 호조가 한화케미칼의 최대 실적을 이끌었다. 한화솔루션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가성소다, PVC 등의 매출은 2019년, 2020년 한화솔루션 전체 매출의 16.72%, 15.79%였다. 지난해엔 20%를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가성소다는 한화의 전통적 효자 상품(캐시카우)이다. 한화는 1980년대 국내 최초로 '가성소다-염소-EDC-PVC'로 수직계열화를 구축했고 한화케미칼은 한화그룹의 캐시카우 역할을 했다. 가성소다는 수산화나트륨을 의미한다. 부식성이 강해 가성(苛性) 소다로 부른다. 섬유, 비누, 제지, 식품, 전자 등 모든 사업 분야에 광범위하게 사용됐다.

가성소다는 이차전지의 양극재 생산 공정에서 불순물 제거를 위해 필수적으로 쓰인다. 전기차 경량 소재의 핵심 재료인 알루미늄을 보크사이트 원석에서 추출할 때도 가성소다가 사용된다. 한화솔루션은 전기차 수요 급증에 따라 국내 가성소다 수요도 지난해 연간 128만톤에서 매년 약 5% 이상 성장해 2025년경이면 160만톤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용 가성소다 수요는 향후 10년 간 13배 성장할 전망이다.

경쟁사

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 주식회사는 석유화학산업 회사로, 벤젠, 톨루엔, 자일렌 등의 방향족계 제품 및 이들 기초 유분을 원료로 하여 합성수지, 합섬 원료, 합성 고무 등을 생산한다. 롯데그룹 계열사이며 코스피200 종목에 포함되어 있다.

SK지오센트릭

SK지오센트릭은 자동차, 전자, 통신의 첨단 소재에서 페인트, 볼펜, 콘택트렌즈, 화장품, 세제 등의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산업영역에서 필수적인 원, 부자재를 공급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시설 투자와 연구개발, 기술 축적을 통해 국내 화학 산업의 발전을 주도하며 선도기업으로서 확고한 위치를 지켜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