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 최우수 평가
상태바
근로복지공단,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 최우수 평가
  • 최영석 기자
  • 승인 2022.03.28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은 20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정보진흥원에서 실시한 ’21년도 공공데이터품질관리 수준평가에서 최우수 수준인 1등급에 상당하는 평가를 받아 전년 3등급 대비 획기적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평가는 중앙·광역·기초단체 344개소와 공공기관 204개소 등 548개 기관을 대상으로 데이터관리체계와 데이터 값 관리 등 2개영역 11개 평가지표를 통해 이루어졌다.

근로복지공단은 노동보험·고용산재토털서비스·근로복지서비스·퇴직연금·일자리안정자금지원·통합의료 등 고유업무분야 6개 DB, 근로복지홈페이지, 퇴직연금홈페이지, 근로복지넷 등 지원업무 3개 DB 등 전반적인 정보시스템에 대하여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을 높이 평가 받았다.

공단은 다양한 노동복지 사업에 대한 정보화시스템 및 방대한 데이터(’21.12월말 기준 2,100억 건)를 갖고 있으며, DB별 구축시기·품질 편차로 관리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전담직원을 배치하고 관리체계를 구축하는 등 데이터 품질관리 기반을 강화해 성과를 달성했다.

근로복지공단 강순희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단이 보유하고 있는 공공데이터에 대한 품질관리수준을 더욱 높임으로써 일하는 사람에 대한 노동복지 허브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