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혁신 아이디어·기술 보유' 유망 창업기업 공모
상태바
경기도, '혁신 아이디어·기술 보유' 유망 창업기업 공모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2.15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혁신적인 아이디어·기술을 가진 유망 창업기업을 찾는다.

경기도는 도경제과학진흥원과 공동으로 총 1억1500만 원의 상금을 걸고 ‘2022 새로운 경기 창업 공모’를 개최, 참가할 예비·초기 창업자를 오는 3월 2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우수한 예비·초기 창업기업들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경진대회 형식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참가 대상은 우수 기술 및 지식산업형 분야 유망 사업화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 초기 창업자다.

지난해 각 시·군이 주최한 창업경진대회 입상자에 대해 서류심사를 면제하며 사회적기업, 여성기업, 재창업, 장애인 고용 기업의 경우 가점을 부여한다. 올해부터 기업의 법 준수 문화 확산을 위해 공정·노동·환경·납세 총 4개 분야 주요 법률을 위반한 기업은 참여를 제한한다.

상금은 대상 3000만 원을 포함해 총 총 1억1500만 원으로 최종 입상자에게는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 입주 시 가점과 특례 보증 혜택 등 경기도가 주관하는 창업지원 사업에 대한 각종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본선 이상 진출 30개 팀에게는 3개월간 멘토링·데모데이 등 엑셀러레이팅 지원을 통한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 방법은 이지비즈 홈페이지의 ‘주요 지원사업’에서 ‘2022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을 선택해 3월 24일까지 참가신청서 등 각종 제출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업로드)하면 된다.

김평원 창업지원과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창업기업들의 관심이 더해지면서 경기도를 대표하는 공모전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에 부응해 경기도는 더욱 공정한 경쟁의 장을 마련해 혁신적인 창업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 또는 이지비즈를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벤처성장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