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올해 농식품 벤처창업 인턴제 참가자 모집
상태바
농식품부, 올해 농식품 벤처창업 인턴제 참가자 모집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2.14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협회가 농식품 벤처창업 인턴제를 운영한다.

벤처기업협회가 14일(월)부터 '2022 농식품 벤처창업 인턴제'에 참여할 인턴과 멘토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들이 농식품 분야의 현장 실무지식을 습득하고 사업아이템에 대한 가능성을 사전검토해 성공적으로 창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취업 연계를 통한 진로탐색의 기회로도 활용할 수 있다. 참여기업의 경우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 기회를 지원하는 등 멘토-멘티 간 협업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다.

모집대상은 농식품 분야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및 팀(최대 3인)과 매출액 1억원 이상, 상시근로자 3인 이상의 농식품 분야 기업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매칭과 협약을 거쳐 2~3개월간 주 30시간 이내의 인턴 활동을 하게 된다. 실습기간 동안 참여 인턴은 월 120만원의 실습비를, 참여 기업은 인턴 1명당 월 40만원의 멘토링비를 지원받는다.

실습종료 후 평가를 통해 우수인턴에게는 농식품 분야 선진국 해외연수 기회가 제공된다. 또 최대 3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자부담 30%)이 지원되는 '농식품 벤처육성 지원사업'의 차년도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다.

모집은 멘토기업의 경우 3월 8일까지, 인턴은 4월 11일까지다. 참여 신청은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접수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