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다음달 민간 AI 자격시험 진행 "KT·현대중공업 채용 우대한다"
상태바
KT, 다음달 민간 AI 자격시험 진행 "KT·현대중공업 채용 우대한다"
  • 최영석 기자
  • 승인 2022.02.14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사내 임직원 인공지능(AI) 실무 자격인증시험인 'AIFB'(AI Fundamentals for Business)를 민간에 공개해 다음달 첫 정기시험을 치른다. 이 시험은 지금까지 KT 직원과 일부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시험으로, 다음달부터 개인도 토익(TOEIC)과 컴퓨터활용능력시험처럼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시험접수는 이날부터 오는 3월18일까지 받고, 시험은 같은달 26일에 진행한다. 첫 시험에는 전공자나 전문가를 위한 중급수준에서 문제가 출제된다. 이 시험을 통과한 응시자는 '어소시에트' 등급을 받는다.

시험은 모두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든 문항은 실기평가로 구성된다. KT는 다음달 첫 시험 응시자 모두에게 시험대비용 온라인 강의인 'AIFB Ready'를 3월 중 2번 제공한다. 실제 현역개발자들이 강사로 참여하는 교육으로 시험대비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게 관계자 설명이다.

앞서 시험은 KT가 임직원의 실무 AI 활용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만든 사내 자격시험에서 출발했다. 더 많은 AI 인재들의 역량향상 차원에서 민간자격시험으로 범위를 넓혔다. KT는 지난해 7월 한국표준협회와 협업해 AIFB를 민간자격으로 등록하고, 10월부터는 기업과 대학에서 시행해왔다.

시험을 통과한 응시자는 ▲KT ▲KT그룹 BC카드 ▲케이뱅크 ▲kt ds 등 11개 회사 채용 시 우대혜택을 받는다. 그뿐만 아니라 ▲현대중공업그룹 ▲동원그룹 ▲한국투자증권도 직원채용에 AIFB 취득자를 우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