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K-스타트업` 지능형 창업포털로 새 단장
상태바
중기부, `K-스타트업` 지능형 창업포털로 새 단장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2.0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창업지원포털을 이용하는 기업들이 관련 정보를 빠르고 손쉽게 찾을수 있도록 `K-스타트업` 누리집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창업지원포털 누리집은 고도화 단계에서 창업자, 지원기관 등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메인화면에서 본인이 설정한 창업단계, 관심분야에 따라 창업사업 공고, 공간정보 등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특히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통해 창업사업 정보를 추천하고, `개인화 서비스` 설정에서는 사업 공고 스크랩, 사업 신청내역 조회 등 개인 맞춤형 기능도 제공한다.

또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창업공간을 지도형태로 배치해 사용자 위치 기반의 기관정보, 입주기업 모집공고 등 지원조건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창업지원 정보 데이터들을 클라우드 서버로 이용해 그동안 사용자 수가 많을 때 접속이 느리거나 누리집이 다운되는 등의 단점을 보완하고 서버의 유연성도 확보했다.

새단장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22일까지 신규가입 및 만족도 조사 참여 및 마이페이지 내 창업단계, 관심분야를 설정 완료한 2022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승록 중기부 창업촉진과장은 “개편한 K-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해 창업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창업 관련 정보를 풍부하게 제공해 준비된 기술창업자를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