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지역 청년의 혁신 창업을 지원하는 창업중심대학 모집
상태바
중기부, 지역 청년의 혁신 창업을 지원하는 창업중심대학 모집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12.2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내년 1월 6일까지 2022년 창업중심대학 지정 대상을 모집한다.

창업중심대학은 지난 5월 28일 발표한 ’청년창업 활성화 방안‘의 후속 조치로 대학을 케이(K)-유니콘 기업의 산실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되며 권역별 1개씩 총 6개 내외를 지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그동안 대학의 청년창업 지원이 주로 대학 내부 청년에만 집중돼 대학 밖 청년들에게 전달되기 어렵고 창업 준비나 초기 단계 위주로 구성돼 청년 창업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창업생태계 기반 조성에 미흡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따라 창업중심대학으로 지정된 대학에게는 성장단계별(예비-초기-도약 패키지) 창업사업화지원 주관기관 자격을 최대 5년동안 보장하고, 창업기업 사업화 자금을 포함해 최대 75억원씩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창업 확산을 위한 촉진 프로그램 운영에 자율성을 최대한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창업중심대학중 성과가 우수한 대학은 중기부의 다른 창업지원사업 신청시 우대하는 등 대학이 지역 내 청년창업의 명실상부한 거점이 되도록 확실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창업중심대학 신청자격은 ‘고등교육법’ 제2조 1, 2호에 따른 대학 및 ‘특정연구기관 육성법 시행령’ 제3조(1~3호, 3의2호)에 해당하는 대학이 참여 가능하다.

노용석 중기부 창업진흥정책관은 “창업중심대학을 지정해 지역 청년창업의 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해 중기부의 역량을 총동원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