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 2021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성과발표회 성료
상태바
인덕대, 2021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성과발표회 성료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12.2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덕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지난 21일 ‘2021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성과발표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된 ‘2021년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창업·사회경험이 부족한 20대 청년을 대상으로 유망 창업인재 발굴과 초기 창업역량을 제고하고, 지역 대학이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사업을 위해 인덕대학교 창업지원단은 4-UP 시스템을 구축, 아기유니콘 후보 기업 발굴을 위한 체계적인 진단부터 아이템 고도화를 지원하는 맞춤형 창업지원 시스템을 통해 아이템 진단과 시장진입 멘토링, 창업 공간 지원, 시제품 제작, 투자연계, 후속 지원사업 연계에 이르는 창업 전체 주기에 걸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때 분야별 전담 멘토를 매칭해 밀착 멘토링이 이루어졌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에서 이루어진 성과발표회에서는 참여 기업의 매출과 투자 유치, 신규 고용 등에 관해 정량적, 정성적 성과를 10분간 발표하고, 전문 평가단으로부터 엄격한 평가를 받았다.

인덕대학교의 ‘2021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에 선정된 참가팀은 ▲마이크로모두이노 ▲주식회사 미디어프렌드 ▲비건포레스트 ▲씨오엘웍스 ▲어드바이스트 ▲아티 ▲주식회사 베이블스튜디오 ▲주식회사 나그네스 등 총 10개 기업이다.

공정식 인덕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본교는 2011년부터 11년 연속 전문대 유일 ‘초기창업패키지(구 창업선도대학)’에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청년창업자 육성을 위해 창업지원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외부 투자 유지를 통한 유니콘기업을 발굴해 청년창업메카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