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취·창업 온라인 토크콘서트 ‘청년, 경남에서 희망을 찾다’ 개최
상태바
경남도, 취·창업 온라인 토크콘서트 ‘청년, 경남에서 희망을 찾다’ 개최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12.1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오후 7시 청년들을 찾아가는 2021 취·창업 온라인 토크콘서트 ‘청년, 경남에서 희망을 찾다’를 개최한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약 90분 간 진행되며 경남도 공식유튜브 채널인 ‘갱남피셜’과 ‘청년특별도 후레쉬맨’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토크콘서트는 △주제별 유명 창업인 특강 △경남에서 취·창업 희망찾기 대담 △온·오프라인 참여자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며 사전 질문도 가능하다.

첫날은 냉장고를 부탁해 출연 등으로 유명한 오세득 세러데이브런치 대표의 ‘셰프가 만드는 희망 레시피’ 특강과 도내 스타트업 ceo인 웰피쉬 정여울 대표, 얌테이블 주상현 대표와 함께하는 토크쇼가 청년들을 기다리고 있다.

다음날은 넷플릭스 화제작 ‘지옥’의 원작자인 경남 창원출신 최규석 작가의 ‘만화작가가 그려가는 희망이야기’ 특강과 수도권 유턴기업인 피플앤스토리 배부순 이사와의 토크쇼가 준비돼 있다.

마지막 날은 경남 통영출신의 기업가이자 유명 개그맨인 허경환 허닭 대표가 ‘불안을 희망으로 바꿔나간 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이어 남해를 대표하는 스타트업 기업인 ㈜완벽한인생 브루어리 정학재 대표와 팜프라 유지황 대표가 지역과 함께 성공할 수 있는 경험을 공유한다.

김상원 도 청년정책추진단장은 “이번 온라인토크쇼를 통해 청년들이 가진 고민을 도내 기업가들과 함께 나누고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며 “취·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경험부족으로 고민하는 신규창업 청년들이 취·창업에 성공해 경남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