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청, 직업계고 졸업 취준생 위해 '서울 직업계고 꿈 이어드림 톡톡' 실시
상태바
서울교육청, 직업계고 졸업 취준생 위해 '서울 직업계고 꿈 이어드림 톡톡' 실시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12.0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교육청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12월1~2일 '서울직업계고 꿈 이어드림(Dream) 톡톡(Talk)!' 라이브방송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시교육청이 하반기부터 추진하는 '직업계고 졸업생 성장경로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채널과 '인싸담당자' 채널에서 동시에 라이브방송으로 진행한다. 직업계고 학생들이 선배들의 취업 성공사례와 직장생활 경험담을 접하면서 취업에 대한 자신감과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마련했다.

첫날에는 '오빠두엑셀'(전진권)의 직장인 커리어에 꼭 필요한 엑셀·보고서 작성 노하우 강의, 선취업 후진학과 금융·재테크 경험을 바탕으로 한 직업계고 졸업 선배 '시골쥐'(백송이)의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서울 직업계고 학생들의 채용 과정을 실제 진행한 유망기업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면접에서 가장 많이 하는 실수'를 알려준다. 12월1일 오후 6시까지 고졸 취업(예정)자로서 궁금한 점에 관해 사전 신청을 받는다.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은 “앞으로도 직업계고 졸업생 성장경로 지원 사업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을 연계하는 데 그치지 않고, 학습·일·삶이 조화로운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