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기업분석] 홈플러스, 15일까지 채용연계형 초대졸 인턴 공개채용
상태바
[채용! 기업분석] 홈플러스, 15일까지 채용연계형 초대졸 인턴 공개채용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12.0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 기업분석> 코너에서는 채용을 진행중인 기업 정보와 최신 트렌드, 경쟁사 소개 등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의 기업 분석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홈플러스 

홈플러스에서 2021년 채용연계형 초대졸 인턴을 공개채용한다. 홈플러스는 MZ세대 인력을 보강하고, 코로나19로 인해 극심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초대졸 취업 준비생들의 일자리 마련을 위해 공채를 기획했다. 오프라인 매장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현장 경영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환경·사회적 가치·지배구조(ESG) 경영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다.

서류 접수 기간은 11월 29일(월)부터 12월 15일(수)까지로 홈플러스, 하이퍼, 익스프레스 200여개 점포의 영업관리(상품 품질 관리 및 진열 / 발주 및 재고관리 / 고객 응대) 직무를 모집한다.

채용 대상은 전문학사 학위 소지자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다. 다음 달 15일까지 원서접수 마감 후 서류전형을 거쳐 12월 중 비대면 화상면접을 진행한다. 서류전형은 100% 자기소개서로 평가한다. 수산, 축산, 베이커리 등 신선식품 관련 경험을 보유하거나 관련 학과 전공자, 평생교육사 자격증 2급 소지자, 법령에 의거한 장애인 및 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이에 홈플러스의 기업 정보와 채용 절차, 기업 최신 동향에 대해 소개한다.

 

채용절차

채용절차는 서류전형(11월) - 면접전형(12월) - 채용검진(1월) - 인턴십(1월-3월) - 최종합격(4월) 순으로 진행된다. 

 

직무

영업관리 업무는각 섹션별 상품의 발주 및 판매 관리 업무를 중점으로, 매장 환경, 안전, 위생관리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ex. 농산, 수산, 축산, 조리제안, 베이커리, 그로서리, 생활문화, 의류잡화, 재고관리 섹션 등)

 

채용연계형 인턴 자기소개서 항목 알아보기

1. 홈플러스 점포 인턴십 지원동기와 입사 후 기여하고자 하는 바를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200자 이상 , 500자 이하)

2. 지원한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한 본인만의 차별화된 경험과 강점을 작성해 주십시오.(경험과 사례 위주) (200자 이상, 500자 이하)

3. 홈플러스 매장과 경쟁사를 비교했을 때 홈플러스만의 강점과 보완이 필요한 사항을 작성해 주십시오.(강점과 보완점 각 1개 이상씩) (200자 이상, 500자 이하)

4. 홈플러스의 핵심가치(신뢰, 우수함, 집념, 긍지, 협업) 중 본인을 잘 표현하는 한 가지를 선택하고 선택사유를 작성해 주십시오. (200자 이상, 500자 이하)

5. 지원한 사업장 외에 근무가 가능한 사업장 또는 지역이 있다면 추가 기술해 주십시오.

 

최신 트렌드 모아보기

홈플러스, '점포 17곳 리뉴얼' 오프라인 강화 나선다

홈플러스가 코로나19로 인한 유통업계의 부진을 타파하기 위해 매장 리뉴얼과 슈퍼마켓 신규 출점을 본격화한다. 리뉴얼 점포는 빠르게 변하는 소비 패턴에 발맞춰 판매공간 조정을 통해 식품 중심의 매장으로 탈바꿈한다. 우선 대형마트를 방문하는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신선식품 공간을 보다 넓게 확보해 먹거리를 강화하고 상품 구색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비식품 매장 최적화로 확보된 공간은 휴게공간과 체험공간을 조성해 고객들에게 내어주는 등 보다 쾌적한 쇼핑을 위해 점포의 전반적인 환경을 개선해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한다.

홈플러스, ‘MZ바이어’로 MZ고객 잡는다

홈플러스가 MZ세대 상품 바이어들을 앞세워 연말까지 신상품 8500개를 출시해 MZ 고객 마음잡기에 돌입한다.

홈플러스가 MZ세대에 눈을 돌린 이유는 MZ세대가 추구하는 ‘새로운 경험’과 홈플러스가 지향하는 ‘상품 경험’의 방향성이 맞아떨어지기 때문이다. 홈플러스는 이에 대한 해법을 상품 경쟁력으로 설정하고, ‘고객이 홈플러스에 와야 하는 이유’를 제시한다는 전략이다.

홈플러스 상품 바이어 중 MZ세대 비중은 70%에 달한다. 홈플러스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고객 중 25%가 2030 고객임을 감안해, 이들 고객의 유입을 끌어올리기 위해 그들을 가장 잘 아는 ‘MZ잘알’(MZ세대를 가장 잘 아는) 직원들을 주축으로 상품 바이어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100명이 넘는 바이어 채용을 단행해, 하반기 인턴 정규직 전환 시점에는 MZ 직원 비중이 더 높아질 전망이다. 홈플러스는 지난 5월 이제훈 사장 취임 이후 유통의 본질인 ‘상품 경쟁력’ 극대화를 위한 움직임을 이어가고 있다. 상품부문 조직 개편으로 혁신적 조직 문화를 구축하는 한편, 2030 세대의 ‘젊은’ 아이디어를 사업화해 고객 장바구니를 채운다는 전략이다.

 

경쟁사

이마트

이마트의 사업 영역은 할인점 '이마트'와 온라인몰인 '이마트몰', 창고형 매장인 '이마트 트레이더스'로 나뉜다. 또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추어 반려동물 원스톱 멀티숍인 ‘몰리스 펫샵’, 헬스/뷰티 전문점 ‘분스’, 스포츠/아웃도어 전문점 ‘스포츠빅텐’ 등 새로운 카테고리 킬러형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소비행태변화 추세에 능동적으로 대체해 나가기 위해 기존 매장의 전면 리뉴얼을 통해 생활제안형 마트로 단장해 나가고 있다. 롯데마트는 2015년 양덕점을 시작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과 체험을 통한 쇼핑 기회를 제공하는 특화 KIT 매장을 개발했으며 장난감 전문점 토이저러스, 프리미엄 건강 라이프 제안매장 ‘해빗(Hav’eat)’, 가정주방용품 전문 매장인 ‘룸바이홈(RoomXHome)’, 언더웨어 전문 매장 '보나핏(Bonafit)' 등 총 9개의 특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