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비전영역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해커톤 대회 개최
상태바
NIA 비전영역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해커톤 대회 개최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1.11.3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지원사업’ 비전영역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8개 주관사가 해커톤 및 공모전 대회를 공동 개최하고 오는 12월 3일까지 참가팀을 모집한다.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지원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추진하는 정부 주도의 AI산업 육성 사업이다. 해커톤 및 공모전은 구축된 데이터를 검증하고 사회 서비스에 활용될 수 있는 모델 개발 및 창의적인 알고리즘 아이디어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지원사업’ 78개 중 비전영역은 총 17개 분야로 형상 추정 데이터, 안구 움직임 영상 데이터, 영상 및 이미지 편집기술 데이터, 반려동물 질병진단을 위한 영상 데이터 등이다. 주관사는 동양시스템즈㈜, ㈜씨유박스, ㈜유에스티21, 한국디자인진흥원, ㈜피씨엔, 안동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과학기술원(KAIST), ㈜이노그리드 등 8개사다.

공모주제는 주관사의 데이터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모델 개발, AI학습 모델 개발과 서비스 아이디어 기획이다. 참가 대상은 AI, 학습용 데이터,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관심 있는 5인 이하로 구성된 개인 또는 팀 단위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팀 대표 1명이 신청하면 되며 대회별 다중지원도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NIA 비전영역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공동 해커톤 홈페이지에서 분야별 홈페이지로 접속해 참가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타 대회 중복 여부를 확인하게 되며 활용성, 창의성, 기술성, 실현 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본선 진출자를 선정한다. 본선 진출자에게 학습데이터를 배포하며 12월 3일부터 12월 17일까지 받은 데이터를 활용하여 직접 구현, 연동 및 학습을 진행하고 최종 결과물을 제출하면 된다.

12월 20일 최종심사가 진행되며 수상자를 선정해 12월 21일 온라인을 통해 통합 시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