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기업분석] LG에너지솔루션, 소신과 차별화된 역량으로 글로벌 인재에 도전한다!
상태바
[채용! 기업분석] LG에너지솔루션, 소신과 차별화된 역량으로 글로벌 인재에 도전한다!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11.29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 기업분석> 코너에서는 채용을 진행중인 기업 정보와 최신 트렌드, 경쟁사 소개 등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의 기업 분석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LG에너지솔루션

국내 주요 대기업들이 일자리 창출을 약속하면서 LG그룹도 3년간 3만9000명 규모의 고용을 창출하기로 했다. 스타트업 분야에 대한 투자 등을 통해 간접적인 일자리도 창출하면서 기존보다 10% 이상 확대하는 효과를 거둔다는 계획이다. 이에 LG에너지솔루션의 기업 정보와 최신 동향에 대해 소개한다.

채용절차

LG에너지솔루션의 채용 전형은 대졸 신입사원과 R&D 연구원의 절차가 나뉘어 있다.

먼저 서류전형은 대졸 신입사원의 경우, 지원자가 지원한 희망 사업부문, 희망 직무 및 희망 근무지를 중심으로 지원자가 보유한 능력과 자질을 고려해 평가한다. R&D 연구원의 경우에는 연구소 및 센터에 서류회람을 실시한 뒤, 지원자가 보유한 연구능력과 자질을 고려해 평가한다. 이후, LG Way Fit Test를 통한 인적성 검사가 실시된다.

1차 면접은 대졸 신입사원의 경우, △Presentation & 직무역량면접과 △외국어 면접이 진행된다. R&D 연구원의 경우, 전공면접과 인성면접이 진행되며 ▲학사는 대졸 신입사원 면접 Process와 동일하며 ▲석사는 본인의 연구분야에 대해 구두발표 후 현업 팀장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연구역량 및 적합성 평가(조별면접)하게 된다. ▲박사는 본인의 연구분야에 대해 PT발표 형식으로 현업 팀장들과 세미나를 진행해 연구역량 및 적합성 평가(개별면접)한다. 이후 2차 면접(인성 면접)과 인턴십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게 된다.

 

인사담당자가 생각하는 취업준비 TIP

<최은미 LG에너지솔루션 인재확보팀 인사담당자>

LG에너지솔루션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LG인의 자질은 무엇인가요?

글로벌 배터리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세계 최고 기업에서 일하고 싶어하는 열정, 도전정신, 창의성, 팀워크가 중요해요.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의 선두에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모든 일이 시작이고 도전일 거예요. 자신감을 갖고 우직하게 나아갈 수 있는 열정 있는 분들이 필요합니다.

자기소개서를 볼 때 가장 먼저 체크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자기소개서에 작성한 모든 내용은 항상 꼼꼼히 봅니다. 그 중에 핵심적으로 보는 것은 '진정성'과 '팩트'죠. 본인만의 철학(소신)이나 차별화된 역량이 묻어나와야 해요. 왜 LG에너지솔루션에 지원했고, 지원한 직무를 왜 본인이 잘 할 수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봅니다.

자신만의 소신과 역량을 드러낸 좋은 자기소개서는 어떤 것일까요?

글자를 정돈되게 잘 쓴 이력서는 굉장히 많아요. 하지만 똑같은 형태와 단락으로 썼는데 눈을 뗄 수 없이 정독하는 소개서가 있고, 훑어보고 끝나는 글이 있어요. 둘의 차이는 '솔직함'에서 온다고 생각해요. 사실 본인의 모습을 솔직담백하게 담아내는 것으로도 충분하거든요. 억지로 혹은 꾸며서 만든 경험은 신뢰를 줄 수 없습니다.

인사담당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자기소개서를 위한 TIP! 무엇이 있나요?

정말 작은 경험이라도 사실 그대로를 이야기로 풀어주는 것. 정말 한 가지 이야기를 하더라도 스토리텔링하여 들려주면 눈길이 갑니다. 내용을 예쁘게 포장하기 위해 인용문을 너무 많이 따오거나 반복적인 단어를 사용하는 것보다 이야기 전달에 초점을 맞춰 작성해보세요. 더불어 하고 싶은 분야와 직무를 신중히 고민하고 내가 그 직무를 수행하기에 가장 적합한 인재라는 것을 본인의 강점을 살려 어필한다면 좋은 자기소개서가 될 거예요.

 

최신 트렌드 모아보기

LG에너지솔루션-연세대, 배터리 계약학과 설립 배터리 융합인재 직접 육성

LG에너지솔루션이 연세대학교와(이하 연세대) 미래 배터리 인재를 직접 육성하기 위한 계약학과를 설립했다.

학생들은 학비 전액과 생활비를 지원 받게 되며, 학위 과정 중 LG에너지솔루션의 현장 프로젝트에 참여해 실제 산업 현장 중심의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학위 취득 후에는 LG에너지솔루션 취업이 보장된다. 이번 신설학과에는 연세대 화공생명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교수 등이 참여한다.

LG에너지솔루션이 배터리 계약학과를 설립한 것은 배터리 산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우수한 인재를 적극적으로 육성하여 글로벌 배터리 선도 기업으로서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계약학과 신설을 통해 전략적 연구과제로 삼고 있는 차세대 배터리 기술 확보는 물론 전세계 배터리 생산기지의 기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핵심 연구인력을 육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급격하게 성장하는 배터리 시장 규모에 비해 부족한 전문 인력을 선제적으로 양성함으로써 국가 차원의 전문 기술 인력 부족 현상을 해결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가 평소 궁금했던 배터리의 모든 것 ‘배터리인사이드’로 通한다

친환경 시대의 핵심 사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배터리에 대해 누구나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배터리 백과사전이 탄생했다. LG에너지솔루션이 업계 최초로 배터리 전문 콘텐츠 허브 ‘배터리인사이드’ (inside.lgensol.com)를 오픈했다. 배터리인사이드는 일반인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쉽게 배터리에 대한 지식과 트렌드를 한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먼저 콘텐츠는 ▲News ▲Tech ▲Trend ▲Opinion ▲Channel로 구성되어 보도자료부터 기술 동향, 산업 전망, 전문가 칼럼 등을 통해 배터리의 작동원리부터 차세대 배터리의 R&D 스토리까지 배터리의 A to Z를 손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양극재를 리튬이온의 ‘집’으로, 분리막을 ‘워라밸’로, 전해질을 ‘승용차’로 비유하는 등 어려운 기술 용어를 쉬운 단어로 표현하고, 차세대 전지 설명에서도 그림 등을 통해 누구나 배터리 기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경쟁사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석유사업, 화학사업, 윤활유사업, 배터리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배터리사업은 친환경 전기자동차 및 ESS (Energy Storage System)에 사용되는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생산, 판매한다. 현대/기아자동차 및 독일 다임러 자동차에 당사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으며, 중국 전기차 시장 선도 업체인 북경기차와 JV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향후 고객 요청물량 증대와 수주 현황을 고려하여 중국, 유럽, 미국 등 주요 지역에 생산시설 규모를 지속 확장하고 있다.

삼성SDI

삼성SDI는 IT, 자동차, ESS(Energy storage system)용 2차 전지와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 등의 재료로 사용되는 첨단 소재를 생산하고 있다. 사업부문은 소형전지, 중대형전지 등을 생산/판매하는 에너지솔루션 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판매하는 전자재료 사업부문으로 나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