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중소기업 지속성장 위한 지원 나선다
상태바
카카오커머스, 중소기업 지속성장 위한 지원 나선다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11.0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커머스가 1일 서울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 우수상품 발굴 및 판로 개척,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제공 등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본 협약을 바탕으로 카카오커머스는 서울산업진흥원이 진행하고 있는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발굴 지원에 나선다.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이란 서울산업진흥원이 심사를 통해 선정한 중소기업 우수 상품으로, 서울산업진흥원은 선정 제품의 국내/해외 판로 개척 등의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커머스의 경우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에 선정된 판매자들을 위한 마케팅/홍보 지원과 더불어 판매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운영, 청년 판매자들을 위한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서울산업진흥원은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내 입점 중소기업 상품을 대상으로 ‘톡스토어X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을 별도 모집한다.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중소기업 상품 을 모아 기획전을 운영하는 등 판로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책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카카오커머스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진행하는 ‘톡딜X서울어워드’ 모집은 오는 11월 17일(수)까지 SBA 서울유통센터 홈페이지(https://smc.sba.kr) 내 사업신청-사업공고/신청을 통해 지원 가능하며, 심사를 통해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진행되는 ‘톡딜X서울어워드’ 기획전 참여 혜택을 부여한다.

카카오커머스와 서울산업진흥원은 해당 기획전 외에도 쇼핑하기 내 대표 상품들과 서울어워드 선정 상품들의 판로 확대를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이어갈 계획이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국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판로 확대를 목표로 서울산업진흥원과의 업무협약을 맺고 상생 활동을 진행한다”며, “톡스토어가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성장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방안을 고민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