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균관대학교(총장 신동렬) 창업지원단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김경환)과 문화예술미디어융합원(원장 송승환)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크리에이티브 브릿지 페스티벌(2021 Creative Bridge Festival)을 개최한다.
2021 Creative Bridge Festival은 <디지털 융복합 콘텐츠 분야 창작 &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기술을 창의적으로 활용한 인문, 문화, 예술, 미디어 등 융복합콘텐츠 제작과 콘텐츠 스타트업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우승팀에게는 1,000만원(1팀), 2등 300만원(1팀), 3등 100만원(1팀), 장려상 50만원(2팀)으로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디지털융복합콘텐츠 창작 및 스타트업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 주제는 콘텐츠와 기술의 융합, 콘텐츠와 콘텐츠(장르-장르) 융합, 콘텐츠와 플랫폼의 융합, 창작자와 창작자의 융합, 산업과 산업간의 융합이다. 응모기간은 9월 9일(목)부터 10월 14일(목)이며, 자세한 내용은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승환 문화예술미디어융합원장은 “진정한 융합을 위해서는 서로 다른 분야의 사람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마음을 트는 협업의 과정이 필수적이다”며 “본 페스티벌이 실수나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청년들이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페스티벌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