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트, 제7회 Creative Space G A.I&IoT 해커톤 개최
상태바
지스트, 제7회 Creative Space G A.I&IoT 해커톤 개최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6.2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스트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지역 및 학내 건전한 창업문화를 고취시키기 위해 일반인이 참여하는 ‘제7회 Creative Space G A.I&IoT 해커톤’을 개최한다.

본 행사는 2018 시작으로 매년 2회에 걸쳐서 개최하고 있으며, 상반기에는 참여자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아이디어 해커톤 대회 또는 프로그램 개발자들이 참여하는 해커톤 방식의 대회를 개최하고, 하반기에는 아이디어를 실현하거나 직접 만들어보는 메이커톤 대회로 진행된다.

18일에는 본행사를 진행하기에 앞서 미리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행사 오리엔테이션과 특별강좌, 사전안내를 위한 행사를 개최했다. 특별히 아이디어 해커톤의 주제를 고려하여 ‘사업계획서’의 작성과 신규 스타트업에 대한 ‘사업모델’을 설명하는 특별강연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본 행사는 다음달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온라인을 통해서 팀원 간의 소통과 개발회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당초에 공개모집 대상은 총 10개팀에 45인의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었으나, 사전에 접수된 팀들의 참여의지가 강해 14개팀, 53명의 인원이 참여하는 것으로 최종 확정됐다. 

참가팀 중에는 지스트의 ‘첨단수호자’팀을 비롯하여 카이스트, 전남대, 조선대, 광주대, 이화여대, 단국대 한양대 한국해양대 등 광주‧전남권 뿐 아니라 수도권 등 전국 각지의 대학생들도 포함됐다.

지스트는 본 행사를 통해서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해내고, 시제품으로 제작가능성이 높은 아이템에 대해서는 하반기에 진행하는 메이커톤으로 연계하여 실제로 제작해봄으로써 지스트가 보유한 다양한 창업프로그램과 연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