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비대면 개최, 금융권 55개사 참여
상태바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비대면 개최, 금융권 55개사 참여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1.05.1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Live 취업특강
6월 취업선배 토크 콘서트
7월 채용설명회

금융권 협회와 회사들이 오는 8월 공동 채용박람회를 진행한다. 박람회 전·후로 상시 취업정보 플랫폼을 운영하고, AI 활용 서류작성·직무 컨설팅과 현직자 멘토링 등을 제공한다.

은행연합회를 포함한 금융권 협회와 금융사들은 오는 8월 25일부터 이틀간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연다.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후원으로 2017년에 시작해 올해로 5회째 열린다. 올해 박람회에서는 금융권 상시 채용정보 플랫폼과 비대면 채용 준비를 위한 AI(인공지능) One-Stop(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에 한시적으로 운영됐던 박람회 홈페이지가 오는 12월까지 상시 채용정보 플랫폼으로 확대·전환된다. 이 플랫폼은 채용달력과 취업백서, 디지털 직무소개 등 금융권 취업정보를 통합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AI One-Stop 취업지원 서비스는 서류작성·직무 컨설팅과 현직자 멘토링, 실전 모의면접 등을 통해 금융권 비대면 채용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한다.

이 밖에도 박람회에서는 금융권 기업과 구직자 간 소통을 확대하기 위한 '온라인 채용설명회'와 현직자들의 취업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취업선배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편, IBK기업은행을 비롯해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은 채용 박람회 기간에 비대면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며, 우수 면접자에 대해서는 올해 하반기 공채 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줄 계획이다.

금융권은 10일 홈페이지 오픈을 시작으로, 5월 Live 취업특강과 6월 취업선배 토크 콘서트, 7월 채용설명회 등 박람회 사전 행사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