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내일애 온택트 일자리 박람회 개최
상태바
중진공, 내일애 온택트 일자리 박람회 개최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4.27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대전세종지역본부가 KOSME 내일愛(애) 온택트 일자리 박람회의 2번째 테마인 청년스타트업 일자리 분야에 참여할 구직자를 모집한다.

KOSME 내일愛(애) 온택트 일자리 박람회는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와 구인기업-구직자간 비대면 채용기회 제공을 위한 중진공의 신규 일자리 지원 사업으로 올해는 6개 테마를 진행한다.

지난 3월 진행한 첫 번째 테마인 스마트공장 일자리 분야에는 146개 기업이 참가했고 현재 사후매칭이 진행 중이다.

두 번째 테마인 청년스타트업 일자리에는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기업 등 설립 3년 미만 스타트업 150여 개가 참여한다. 총 300명 이상의 구직자를 채용할 예정으로 26일부터 입사지원을 받아 다음 달 13~14일 이틀간 화상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람회 동안 스타트업 현직자 카운슬링을 진행해 스타트업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AI 모의면접, 1:1 취업컨설팅, 인성·직무능력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참가기업 확인과 입사지원은 KOSME 내일愛 온택트 일자리 박람회 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기업인력지원처에 문의하면 된다.

문현선 중진공 대전세종지역본부장은 “스타트업에 대한 구직자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지만 우수인재 유치에 여전히 어려움이 있다”라며 “이번 내일애 온택트 일자리 박람회가 혁신적인 스타트업과 성장 잠재력을 가진 우수 인재가 만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