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온라인 직무멘토링 실시 "졸업생 멘토에게 취업 조언 들어요"
상태바
가천대, 온라인 직무멘토링 실시 "졸업생 멘토에게 취업 조언 들어요"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0.09.1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25일까지 가천멘토 온라인 직무멘토링 실시
14일, 가천대 졸업생 최기영 멘토(관광경영학과)가 실시간 온라인 채널 Zoom을 활용해 스튜디오에서 행정직 관련 취업전략 및 직무 안내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14일, 가천대 졸업생 최기영 멘토(관광경영학과)가 실시간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스튜디오에서 가천대학교 행정직 관련 취업전략 및 직무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직무 정보를 미리 파악한 후, 직무와 연관된 경험과 지식을 쌓는다면 취업에서 1승하는 날이 반드시 오리라 생각해요"

실시간으로 멘토의 경험과 조언을 듣고 멘티가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가천멘토 온라인 직무멘토링, 이번 행사는 재학생들의 활발한 참여 속에 진행되고 있다.

가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이번달 14일부터 25일까지 졸업생 현직자와 함께하는 가천멘토 온라인 직무멘토링을 실시한다. 가천대는 학생들의 진로·취업지도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가천멘토 직무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행사는 선후배간 취업 정보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학생들의 취업지원 및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직무멘토링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취업지원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2020 가천멘토 온라인 직무멘토링 참여 안내 포스터

가천대 WIND 시스템 비교과 프로그램(http://wind.gachon.ac.kr)을 통해 원하는 직무의 멘토링을 신청하면, 신청자는 URL에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직무멘토링에는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기업, 산업, 직무에서 근무하는 졸업생 멘토 33명을 선정하여 취업 준비 전략 및 직무를 소개할 예정이다. 

1차 멘토링은 9월 14일부터 18일까지로 ▲행정직, 법무지원직, 재무/수입 planner ▲ 영업, 기업사업제안, 미디어 부문 기획  ▲ 간호사, 사무영업, 개발 ▲ 구매, 연료시스템 사업본부 시험평가, 차량직 검수 ▲ 정보개발, 자금운용/상품기획/IT 직무 멘토링이 진행된다.

2차 멘토링은 2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원가회계, 인사, 재무 ▲법인영업, 콘텐츠 디렉터, 영업(ETC) ▲설비기술, 기구설계, 선행생산기술 ▲기술직(설비 유지보수), 기계시공, 생산관리 ▲ IT서비스기획/PM, 개발, 서버개발 직무 멘토링이 실시될 예정이다.

14일, 가천대 졸업생 송창훈 멘토(법학과)가 실시간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스튜디오에서 현대드림투어 영업직 관련 취업전략 및 직무 안내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각 회차별 온라인 직무멘토링은 총 60분 간 진행된다.  멘토가 취업 준비 방법과 기업과 직무를 소개하고, 재학생들이 사전 질문한 내용을 멘토가 답변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후 실시간으로 재학생들이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멘토가 답변하는 시간으로 마무리 된다. 재학생들이 주로 하는 질문은 직무 경험, 입사서류, 면접답변, 취업 준비 등과 관련된 내용으로 이뤄졌다.

이번 온라인 직무멘토링은 재학생들의 진로설정과 취업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