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6일 청년여성이 말하는 '코로나와 나의 일' 온라인 포럼 개최
상태바
서울시, 26일 청년여성이 말하는 '코로나와 나의 일' 온라인 포럼 개최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0.08.2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오는 26일 '2020년 서울시 여성일자리 온라인포럼 두번째'를 유튜브 서울우먼업 채널에서 라이브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주관한다. 청년과 프리랜서 여성이 말하는 '코로나와 나의 일'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발 고용한파를 겪고 있는 청년, 여성들의 실제 사례를 들어보고 실질적인 대안 탐색을 위한 전문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포럼 1부에서는 '코로나 고용쇼크' 로 일자리에 피해를 입은 청년, 프리랜서 여성들이 솔직담백한 일자리 토크를 펼친다. 2부에서는 민관학의 각계 전문가들이 다시 일하고 싶은 여성들에게 필요한 지원정책과 실질적인 대안탐색을 위해 토론을 펼친다.

조영미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장은 "코로나 고용쇼크로 일자리의 타격을 받은 청년, 프리랜서 여성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보고 이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일자리 정책이 무엇인지 전문가와 함께 대안을 탐색해보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고용보험 사각지대 대면 여성노동자를 위한 촘촘한 사회적 안전망, 여행·서비스 분야 등 집중 피해 직군 여성을 위한 맞춤 직업교육 개발, 그리고 이를 총괄적으로 지원하는 여성일자리 플랫폼 구축 등의 다양한 대책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포럼은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되기 때문에 모바일로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고, 실시간 채팅방을 통해 의견을 남길 수 있다. 유튜브 검색창에 ‘서울우먼업’ 또는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을 검색하면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찾을 수 있으며, 26일 오후 2시부터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