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회장 남성희, COLiVE, 이하 코라이브) ESG실천본부는 ‘제1회 ESG마인드 자격검정 교직원 연수’를 실시했다.
‘ESG마인드 자격검정’은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ESG 기본원칙과 핵심역량을 발전시키고 이를 지역 사회 내 일상과 직장생활에서 실천하는 실천가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연수는 26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전문대학 교직원 총 27명이 참여했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ESG 기본 개념 △ESG 기본 용어 △ESG 실행·실천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저자인 한광식 코라이브 사무총장은 “앞으로 ‘ESG마인드 자격검정’을 취득하는 학생들은 ESG 중심의 인재 유치를 원하는 기업에 취업해 조직 문화 혁신, 고객 신뢰와 브랜드 가치 향상 등 사회적가치 창출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 강사로 참여한 강수진 에셈시 대표는 “‘ESG마인드 자격검정’은 ESG기본원칙과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며 “앞으로 지역 사회와 직장에서 실질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남성희 코라이브 회장은 “대학이 우리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며 “또 혁신적인 가치 창출과 도전정신, 새로운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고 빈부 격차, 고용불안, 고령화 같은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학생들이 전문인력으로 성장하는 데 꼭 필요한 ESG 기본지식으로 지역 사회에서 ESG를 확산하고 실천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