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iVE, ‘제1회 ESG마인드 자격검정 교직원 연수 실시’
상태바
COLiVE, ‘제1회 ESG마인드 자격검정 교직원 연수 실시’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4.09.2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회장 남성희, 이하 COLiVE) ESG실천본부는 ‘제1회 <ESG마인드> 자격검정 교직원 연수’를 실시했다.

<ESG마인드> 자격검정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중요한 발판으로써,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ESG 기본원칙과 핵심역량을 발전시키고 이를 지역사회 내 일상과 직장생활에서 실천하는 실천가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연수는 26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전문대학 교직원 총 27명이 참여했다. 연수의 주요내용은 ‘ESG 기본 개념’, ‘ESG 기본 용어’, ‘ESG 실행 및 실천’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저자인 한광식 COLiVE 사무총장은 “앞으로 <ESG마인드> 자격검정을 취득하는 학생들은 균형 잡힌 지속가능성 실현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ESG 중심의 인재 유치를 원하는 기업에 취업하게 되면 조직 문화 혁신 및 고객 신뢰와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는 사회적 가치 창출에 보탬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주강사로 참여한 강수진 에셈시 대표는 “<ESG마인드> 자격검정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기본원칙과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여, 앞으로 지역사회와 직장에서 실질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하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고 강조했다.

남성희 COLiVE 회장은 “대학이 우리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야 하며, 혁신적인 가치 창출과 도전정신, 새로운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고 빈부 격차, 고용불안, 고령화 같은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어야 한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전문인력으로 성장하는데 꼭 필요한 ESG의 기본지식으로 지역사회에서 ESG를 확산하고 실천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ESG마인드> 자격검정은 COLiVE ESG실천본부가 전문대학 발전과 ESG 교육 생태계 조성 및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5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민간자격을 승인받고, 8월에 환경부 산하기관인 한국환경산업협회와 공동으로 <ESG마인드> 표준교재 및 강의교안을 최종 개발 완료했다.

COLiVE ESG실천본부는 ESG 실천을 위한 대학의 역할과 ESG에 필요한 교육 생태계 구축을 목적으로 ESG 실천방안 발굴, 차세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ESG 자격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ESG 창업 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환경산업협회는 「환경기술 및 환경산업 지원법」에 따라 설립된 환경산업 분야 대표 단체로 환경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지원, 환경산업체 해외진출 지원, 국내외 환경산업 관련 정보 제공 및 교육 등의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