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해비타트 사업에 2억 9천만원 기부
상태바
KB국민은행, 해비타트 사업에 2억 9천만원 기부
  • 박경민 기자
  • 승인 2024.07.0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동네 ESG 센터 및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
노인적합형 친환경 일자리 창출, 어르신의 노후화된 주택 리모델링에 2억 9천만원
이재근(왼쪽) KB국민은행장과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이 4일 부산광역시 연제구 부산광역시청에서 열린 '우리동네 ESG 센터 및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부산광역시와 ‘우리동네 ESG 센터 및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2억 9천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우리동네 ESG센터 구축비(2억원),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 제1호 추진을 위한 사업비(9천만원)로 사용된다.

 

우리동네 ESG 센터 조성사업은 폐플라스틱 수거, 재활용 친환경 제품 제작 및 판매해 노인적합형 친환경 일자리를 창출하는 프로그램이다.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는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주택을 노화에 대응하는 편리한 구조를 갖춘 집으로 리모델링해 주는 사업이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이번 지원이 어르신들의 안전한 보금자리와 환경친화적인 일자리 마련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부산광역시와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