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동문멘토링 ‘아주NJob멘토단’조직·운영
상태바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동문멘토링 ‘아주NJob멘토단’조직·운영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4.04.17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직무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동문을 대상으로 ‘아주NJob멘토단’이라는 멘토풀을 조직하고, 진로탐색부터 실전취업준비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23년 지역인재 7급 합격멘토와 함께하는 ‘선배만남의 날’을 운영하고, 교내 추천부터 면접까지 공무원(지역인재7급) 준비전략 및 공직자의 자세와 역할에 대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다가오는 5월 1일(수)에는 동문멘토 82명과 함께하는 AJOU-동문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며, 멘토링 행사를 통해 다양한 직무탐색, 효과적인 취업준비, 선후배네트워크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아주NJob멘토단’은 진로와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취업집중 프로그램 「A.C.E. STUDY」와 「ALL라인 멘토스」에 현직자 멘토로 활동중이다. 특히, A.C.E.STUDY는 현직자와 함께하는 자조모임 형태의 취업스터디로 관심기업, 직무를 중심으로 채용단계별 단기간 스터디를 구성하고 동기를 부여하여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 중심 최종 합격률을 높이는데 기여도가 크다.

아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현장중심 직무이해를 높이고자 동문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취업불안 및 노동시장의 진입장벽을 낮춰 지속적인 취업률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