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일대학교(총장 우제창)가 지난 20일 웨딩그룹위더스 중랑에서 ‘2019 서일대학교 캡스톤디자인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2019 서일대학교 캡스톤디자인 성과발표회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캡스톤디자인 과목 운영에 대한 창작물을 도출하고 우수 결과물 사례 공유를 통한 학생들의 창작 의욕 고취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성과발표회에는 서일대 우제창 총장, 산학협력단 안영명 단장을 비롯해 지도교수 및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출품작 전시회, PT 발표, 심사위원장 총평, 심사 및 시상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의 성과물은 산업체의 심사와 모바일투표를 통해 대상 1개팀, 최우수상 2개팀, 우수상 3개팀, 장려상 16개팀이 선정되었다.
시상을 통해 대상을 받은 ‘퍼니처리퍼블릭’팀의 이혜은(생활가구디자인학과 18학번)학생은 “결과물을 내서 뿌듯하고, 타 전공의 작품을 보면서 나의 전공과 어떻게 하면 융합할 수 있을까 생각할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며, “준비 기간 동안 협업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고, 프로젝트의 시작과 끝을 경험해 좋았다. 전공분야별 다양한 작품을 통해 융합적 사고를 기를 수 있는 발표회가 더 많아지길 기대한다”며 소감을 전하였다.
한편, 성과발표회를 주최한 산학협력단 안영명 단장은 “학생들이 재학기간동안 배운 이론과 실무를 바탕으로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과제 수행은 학생들의 창의성, 팀워크, 리더십 배양에 도움을 준다.”며, “실질적인 취업 준비와도 밀접한 이 과정을 통해 실무 중심의 인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발표회 시상식은 △대상 생활가구디자인학과 퍼니처리퍼블릭팀(책임교수 이영춘 / 이혜은, 강혜원, 서민기, 김수빈, 윤유빈)의 ‘컴퓨터 가공기술을 활용한 목제품디자인’ △최우수상 실내디자인학과 MEAT-CON팀(책임교수 이종휘, 김휘경, 전진규 / 구나영, 최민주)의 ‘Meta-Gon’ △최우수상 소프트웨어학과 어드바이조팀(책임교수 오성균 / 정지훈, 임권규, 오선영, 함다인, 김승민)의 ‘B:OSS’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