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여자대학교(총장 육동인)와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가 지난 3월 13일 한국폴리텍 Ⅱ대학에서 'AI 선도형 인재 양성'을 위한 플랫폼을 조성하고 인천의 AI 저변 확대를 도모하고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서로의 역량과 자원을 공유하여 'AI 선도형 인재 양성'에 협력하기 위한 것으로 ▲정책개발 및 지원사업 공동연구 ▲공동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대학 간 학점 교류 및 비교과과정 공동운영 개발 및 운영 ▲실험실습 기자재 및 교육기자재 공동활용 ▲지역사회 협력 공헌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참여 등 신산업 분야에서 요구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다.
육동인 경인여자대학교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대학이 보유한 강점을 바탕으로 신산업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산업계가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배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호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 학장도 "경인여자대학교와의 협력은 양 기관이 신산업 분야의 선도적인 교육 기관으로 발전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협약을 통해 양성된 인재들이 국내외 AI산업 분야에서 활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신산업 분야의 인재 양성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양 기관의 결속을 보여주는 사례로, 앞으로 양 대학이 이루어낼 성과에 대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