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2023 온라인 직무박람회 성황리 마무리
상태바
국민대학교, 2023 온라인 직무박람회 성황리 마무리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11.2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국민대학교 온라인직무박람회’ 성료
‘2023 국민대학교 온라인직무박람회’ 성료

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가 10월 30일부터 11월 19일까지 ‘2023 국민대학교 온라인 직무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청년들이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준비된 올해 온라인 직무박람회는 삼성전자·현대자동차를 비롯한 국내 굴지의 기업 20여곳의 주요 직무 현직자들이 국민대 온라인 직무박람회 플랫폼을 통해 국민대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 청년들과 실시간으로 만나 취업 준비에 관한 팁과 실무 담당자 입장에서의 전문적 업무 역량에 관해 다양한 정보를 전달했다.

약 2100명의 학생이 참여해 주요 기업의 직무설명회 실시간 스트리밍과 동일 콘텐츠 VOD, 온라인 인적성 검사 등 다양한 취업 솔루션을 이용했으며, 진로 및 취업 분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전문가 상담, 직무별 주요 강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 취업과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많은 정보와 다양한 혜택이 제공됐다.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 손진식 단장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청년들의 진로와 취업의 길라잡이로서 역할을 더 잘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직업과 양질의 일자리 발굴을 통해 국민대 재학생과 졸업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 모두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 온라인 직무박람회는 청년들이 취업을 선호하는 기업의 현직자들을 초빙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취업 준비 과정의 노하우 전수와 주요 직무의 핵심 역량을 쉽게 설명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 눈높이에 맞춘 실질적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년들이 취업 빙하기를 슬기롭게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응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2년 연차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를 받았으며,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까지 포함된 다양한 진로 및 취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년 사회 진출의 길라잡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