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Ajou Nice한 만남으로 수원지역 특성화고 선배멘토링 지원
상태바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Ajou Nice한 만남으로 수원지역 특성화고 선배멘토링 지원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11.1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역거버넌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단위 대상별 맞춤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Ajou Nice한 만남」으로 지역 고용서비스의 중심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2023년 상반기에는 수원하이텍고, 삼일공업고, 상업고를 방문하여 취업준비반 학생 총 324명에게 서류작성법과 면접특강 등의 취업 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하반기에는 저학년 대상으로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동기부여 프로그램인 ‘선취업 후진학-선배멘토링’을 삼일공업고에서 실시하였다.

 

11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진행된 선배 멘토링에서는 특성화고 졸업 후 선취업하여 현재는 아주대학교로 진학한 선배 5명이 참여하였다. 자신의 고등학교 생활팁, 선취업후진학 계기, 취업준비방법, 근무지 소개와 담당업무, 향후 경력개발 로드맵 등을 소개하였다. 전학년 대상으로 총 749명의 학생이 참여하였으며, 특강이 종료된 후에도 선배에게 직접 개인 질문을 이어갔으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앞으로도 진로 설계부터 취업 실전까지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지역청년들의 사회진출에 더욱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주대학교의 「Ajou Nice한 만남」의 자세한 정보를 원할 경우 전화(031-219-3297)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