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용희)는 졸업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2023 졸업생특화 프로그램인 “1일 인턴체험”을 운영했다.
해당 프로그램은‘한신대학교 2022년도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를 토대로 졸업생들의 현장교육 및 실습 필요성이 필요하다(95%)라는 니즈를 반영하여 처음 개설 된 프로그램이다.
2023년 5월부터 10월까지 총 4회에 걸쳐 “1일 인턴체험”을 진행했고, 해당 프로그램은 말 그대로 하루 동안 인턴이 되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실제 직장생활에서 필요한 비즈니스 매너, 비즈라이팅 작성법 등을 배우고, 상황별 업무실습을 진행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졸업생들의 참여를 높이고자 온라인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총 53명이 수료하였으며, 졸업생 외 재학생이나 지역청년도 36명이 참여하여 취업역량을 높였다.
한편, 프로그램 운영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서류작성능력과 전화업무, 기본적인 업무예절을 꼼꼼히 가르쳐 주셔서 감사하다. 항상 궁금했던 내용들이었는데 졸업생이 되어 듣게 되었고, 실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등의 호평이 있었다.
또한, 한신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졸업생 중 미취업자 및 취업자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사후관리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