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챗GPT 자기소개서
상태바
[신간] 챗GPT 자기소개서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08.0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챗GPT를 활용해 자기소개서 첨삭부터 면접 준비까지
더 효율적으로, 더 매력적으로 자신을 소개하는 방법
윤영돈, 김영재 저 / 17,000원

챗GPT의 활용 범위가 확대되면서 이제는 취업 준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전에도 지원자의 자기소개서를 검토하는 데 AI가 사용되었다. 합격 자소서를 베끼진 않았는지, 표절률이 얼마나 되는지 측정하기 위함이었다. 채용 시 기업에서나 이용하는 것으로 인식되었던 AI는 취업을 준비하는 지원자들에게도 중요한 요소로 다가오고 있다.

많은 취준생이 챗GPT 채용에 대한 잘못된 정보에 혼란을 겪거나 불안해하고 있다. 이러한 혼란과 불안감을 줄여주는 것이 이 책의 역할이다. 챗GPT 채용 지원자에게 자소서 질문 해석부터 면접에서 말하기를 구체화하는 방법까지 여러 측면에서 맥락을 정확히 짚어주고자 노력했다. 사실 챗GPT 채용에서 중요한 것은 얼마나 알고 있는지보다 당장 실천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데 있다. 무작정 자소서를 쓰거나 면접 합격만을 생각하기 전에 자소서 검토자와 면접관의 심리와 의도를 고민해야 한다.

이 책은 취준생에게 챗GPT를 활용한 구직 방법을 제시한다. AI를 적절히 활용한다면 어색한 표현을 수정할 수 있고 더 나은 표현을 찾을 수도 있다. 또한 챗봇의 추천을 맹신하고 그대로 제출하기보다 자기만의 표현을 가미해 낼 것을 조언한다.

저자 윤영돈 윤코치연구소 소장은 국내 최초 자기소개서 컨설팅 업체 하우라이팅 대표로 시작해서 단국대학교 종합인력개발원 초빙교수, 성신여자대학교 경력개발센터 겸임교수 등을 역임했다. 서울대, 연세대, 제주대 등 대학교와 기업 등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공동 저자로 김영재 단국대학교 행정학과 초빙교수는 서울시 서대문구청 일자리창출위원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 서대문구협의회 자문위원으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