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취업진로학회 춘계 공동학술발표대회, 26일 개최 예정
상태바
한국취업진로학회 춘계 공동학술발표대회, 26일 개최 예정
  • 서설화 기자
  • 승인 2023.05.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소수·수시 채용시대 취업역량 강화전략>을 주제로 한국취업진로학회와 넥스트소사이어티재단이 공동으로 학술발표대회를 26일 서울 소테츠호텔즈 더 스프라지르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안성식 한국취업진로학회 회장의 인사말로 시작된다. 이어 <포스트 코로나 및 4차 산업시대, 공채 트렌드 분석>에 대해 이대성 커리어매니지먼트 대표의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먼저 <은행권 핀테크 시대, 직무역량 강화전략>을 주제로 김정하 하나은행 연구원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토론자는 서지혜 한국과학기술대 교수, 문종성 월드클래스에듀케이션 대표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어 <역량면접의 핵심, 프레젠테이션 면접 공략 기법>에 대해 한준기 솔브릿지 교수가 발표할 예정이다. 정선정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센터장, 장영수 덕성여대 센터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계속해서 조지용 한국바른채용인증원 원장이 <최종 합격의 관문, 임원면접 대응 전략>을 주제로 발표하고, 강수영 한국표준협회 팀장, 김수연 안양대 교수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변화하는 외국사 채용 트렌드, 정보분석이 입사 관건>에 대한 주제로 김은애 GrpupM Korea 전무가 발표하고, 한용준 경희대병원 경영기획팀 연구원, 이혜원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해외취업센터장이 토론할 예정이다.

 

특히 이종구 경희대 교수는 <자기소개서 40년 전개과정 분석과 선진형태 제안 방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며, 이종찬 동덕여대 연구원과 김정우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한국취업진로학회 춘계 공동학술발표대회는 정기총회를 실시하며, 마무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