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년, 인공지능으로 취업 준비
상태바
광주청년, 인공지능으로 취업 준비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05.1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지역청년들이 시간·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취업지원 서비스' 사업을 신규 추진한다.

 

'온라인 취업지원 서비스'는 지난해 토닥토닥 청년일자리카페를 이용한 청년이 직접 제안해 편성된 시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인공지능(AI) 면접(역량평가) ▲인공지능(AI) 자기소개서 솔루션 ▲인공지능(AI) 영어면접·말하기 ▲취업진로 진단검사 ▲기업별 직무적성검사 등을 제공하는 비대면 종합 취업지원 사업이다.

 

인공지능(AI) 면접(역량평가)은 자연어 처리, 안면인식 기술 등을 접목해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기본 면접부터 상황 대처, 성향 분석, 인공지능(AI) 게임 등 총 7단계로 구성된 평가를 통해 실전과 같은 체험을 지원한다.

 

평가 후에는 주요 강·약점, 태도, 목소리 등을 분석한 개인별 결과지와 면접 녹화영상이 함께 제공돼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했다.

 

인공지능(AI) 자기소개서 솔루션은 9만건의 합격자기소개서, 60만건의 빅데이터 딥러닝 학습과 챗지피티(Chat GPT) 기술을 적용한 인공지능으로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업종과 직무에 맞게 자기소개서를 손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인공지능(AI) 첨삭 기능을 통해 부족한 문장을 보완할 수 있도록 표현·표절 검사를 제공한다.

 

또, 인공지능(AI) 영어면접, 말하기 서비스는 발음·문법·어휘 등 전반적 영어역량을 평가하고 연습해 토익 스피킹 및 오픽과 같은 영어 말하기 시험도 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취업진로 진단검사, 기업별 직무적성검사 및 분석 자료집, NCS 강의 및 문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부족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추가 구축했다.

 

취업을 준비 중인 광주 청년이라면, 토닥토닥 청년일자리 카페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한 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는 오프라인 인공지능(AI) 면접 서비스는 토닥토닥 청년일자리카페(광주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전남대·조선대·호남대), 청춘발산공작소(서구), 청춘이랑(북구), 청청플랫폼(광산구) 등에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김동현 청년정책관은 "진로 설정 및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온라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 채용에 대비해 본인의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