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미래 여성경제인 육성사업’ 비전 선포식 개최
상태바
중기부, ‘미래 여성경제인 육성사업’ 비전 선포식 개최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5.1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배 여성 최고경영자(CEO)의 축적된 경험·비법(노하우)을 미래 세대인 여학생에 전수하여 여성경제인으로 성장시키는 사업이 본격 실행된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9일 국회의원회관에서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에 참여하는 16개교와 여성경제인협회 간 여학생들을 미래의 여성경제인으로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과 함께 ‘당신의 잠재력을 펼쳐라’라는 주제로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은 성공한 여성 최고경영자(CEO)가 여학생을 대상으로 ➀여성최고경영자(CEO) 특강, ➁실전 창업 상담(멘토링), ➂여성기업 현장 체험, ➃미래여성경제인 공동연수(워크숍), ➄세계(글로벌) 사업(비즈니스)탐방 등을 통해 여학생이 성공적인 창·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비전 선포식에는 한무경 의원 등 다수의 국회의원이 참석하여 미래 여성경제인으로 성장하려는 여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해 주었다.

중소벤처기업부 조주현 차관은 “저출산·고령화 상황에서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촉진은 우리 경제의 지속 성장을 위해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미래 세대인 여학생이 우리 경제를 이끌 주축이 될 수 있는 경제인의 꿈과 희망을 품을 수 있게 중소벤처기업부가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